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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 기획기사 접근성 높인다…언론사편집판 개편
입력 2021.07.26 (15:04) 수정 2021.07.26 (15:06) IT·과학
네이버는 이달 29일부터 뉴스 영역의 언론사 편집판을 개편하고, 기획기사 편집 영역을 신설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기존 언론사 편집판에는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의 기사가 노출됐는데, 변경된 편집판에서는 주요뉴스와 심층기획 영역이 분리돼 각 언론사가 성격에 맞는 기사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심층기획에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를 편집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심층기획 기사 영역을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영역으로 변경해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언론사 편집판뿐 아니라 개별 언론사 홈에도 심층기획 영역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이버의 뉴스 추천 알고리즘은 실시간 이슈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 때문에 기획·심층 기사를 제대로 노출하지 않고 단순 인용 기사를 양산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제공]
  • 네이버 뉴스, 기획기사 접근성 높인다…언론사편집판 개편
    • 입력 2021-07-26 15:04:29
    • 수정2021-07-26 15:06:23
    IT·과학
네이버는 이달 29일부터 뉴스 영역의 언론사 편집판을 개편하고, 기획기사 편집 영역을 신설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기존 언론사 편집판에는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의 기사가 노출됐는데, 변경된 편집판에서는 주요뉴스와 심층기획 영역이 분리돼 각 언론사가 성격에 맞는 기사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심층기획에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를 편집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심층기획 기사 영역을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영역으로 변경해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는 모바일 뉴스 언론사 편집판뿐 아니라 개별 언론사 홈에도 심층기획 영역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네이버의 뉴스 추천 알고리즘은 실시간 이슈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 때문에 기획·심층 기사를 제대로 노출하지 않고 단순 인용 기사를 양산한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네이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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