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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고속철 안전 위한 아찔한 암벽 철망 공사
입력 2021.08.25 (09:52) 수정 2021.08.25 (09:56) 930뉴스
[앵커]
중국에는 고속 철도의 안전 운행을 위해 보기만해도 아찔한 절벽 공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중국 충칭시 위베이구와 후난성 화이화시를 잇는 위화이철도.
지난 2007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철도는 양쯔강을 경유 하고 380 미터 높이의 기암절벽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가뭄이나 태풍철이면 암벽 사이에 생긴 틈새로 작은 크기의 암석들이 깨어져 떨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고속철 안전을 위해 몇 년 전부터 철망 씌우기 공사가 한창인데요.
근로자들은 25층 건물 높이의 암벽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철옷을 입히는 이른바 ‘갑옷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위팡/중국 철도 관계자 : “철망을 암벽에 설치하는데 많은 기술이 요구됩니다. 힘을 가해 안정적으로 망을 암석에 고정 시켜야 합니다.”]
철망을 설치해야 할 공사 면적은 농구장 13개를 합쳐놓은 것과 맞먹을 정도로 광대합니다.
다행히 안전 공사를 위한 연구진의 노력과 근로자들의 피땀으로 철망 공사는 조만간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는 고속 철도의 안전 운행을 위해 보기만해도 아찔한 절벽 공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중국 충칭시 위베이구와 후난성 화이화시를 잇는 위화이철도.
지난 2007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철도는 양쯔강을 경유 하고 380 미터 높이의 기암절벽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가뭄이나 태풍철이면 암벽 사이에 생긴 틈새로 작은 크기의 암석들이 깨어져 떨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고속철 안전을 위해 몇 년 전부터 철망 씌우기 공사가 한창인데요.
근로자들은 25층 건물 높이의 암벽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철옷을 입히는 이른바 ‘갑옷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위팡/중국 철도 관계자 : “철망을 암벽에 설치하는데 많은 기술이 요구됩니다. 힘을 가해 안정적으로 망을 암석에 고정 시켜야 합니다.”]
철망을 설치해야 할 공사 면적은 농구장 13개를 합쳐놓은 것과 맞먹을 정도로 광대합니다.
다행히 안전 공사를 위한 연구진의 노력과 근로자들의 피땀으로 철망 공사는 조만간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 中, 고속철 안전 위한 아찔한 암벽 철망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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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8-25 09:52:55
- 수정2021-08-25 09:56:03

[앵커]
중국에는 고속 철도의 안전 운행을 위해 보기만해도 아찔한 절벽 공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중국 충칭시 위베이구와 후난성 화이화시를 잇는 위화이철도.
지난 2007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철도는 양쯔강을 경유 하고 380 미터 높이의 기암절벽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가뭄이나 태풍철이면 암벽 사이에 생긴 틈새로 작은 크기의 암석들이 깨어져 떨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고속철 안전을 위해 몇 년 전부터 철망 씌우기 공사가 한창인데요.
근로자들은 25층 건물 높이의 암벽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철옷을 입히는 이른바 ‘갑옷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위팡/중국 철도 관계자 : “철망을 암벽에 설치하는데 많은 기술이 요구됩니다. 힘을 가해 안정적으로 망을 암석에 고정 시켜야 합니다.”]
철망을 설치해야 할 공사 면적은 농구장 13개를 합쳐놓은 것과 맞먹을 정도로 광대합니다.
다행히 안전 공사를 위한 연구진의 노력과 근로자들의 피땀으로 철망 공사는 조만간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에는 고속 철도의 안전 운행을 위해 보기만해도 아찔한 절벽 공사를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리포트]
중국 충칭시 위베이구와 후난성 화이화시를 잇는 위화이철도.
지난 2007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철도는 양쯔강을 경유 하고 380 미터 높이의 기암절벽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문제가 없지만 가뭄이나 태풍철이면 암벽 사이에 생긴 틈새로 작은 크기의 암석들이 깨어져 떨어지곤 합니다.
그래서 고속철 안전을 위해 몇 년 전부터 철망 씌우기 공사가 한창인데요.
근로자들은 25층 건물 높이의 암벽에서 줄 하나에 몸을 맡기고 암벽에 철옷을 입히는 이른바 ‘갑옷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위팡/중국 철도 관계자 : “철망을 암벽에 설치하는데 많은 기술이 요구됩니다. 힘을 가해 안정적으로 망을 암석에 고정 시켜야 합니다.”]
철망을 설치해야 할 공사 면적은 농구장 13개를 합쳐놓은 것과 맞먹을 정도로 광대합니다.
다행히 안전 공사를 위한 연구진의 노력과 근로자들의 피땀으로 철망 공사는 조만간 완공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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