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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자동차 정비소, ‘전기차 수리’ 새로운 과제
입력 2021.08.25 (09:52) 수정 2021.08.25 (09:56) 930뉴스
독일의 한 자동차 정비소입니다.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서 요즘은 전기차를 정비할 일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전기차를 정비하려면 그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따라서 직원들은 전문 교육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현재는 그 비용을 정비소 측에서 고스란히 부담하고 있습니다.
[아크바바/자동차 정비소 사장 : “지금 잘못 투자하는 건지, 나중에 이 돈이 들어올지는 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걸 수도 있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정비 내용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기존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기계적인 정비 위주였다면 전기차는 주로 센서 확인 등 진단 업무 위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독일 정부는 전기차 제조사에는 10억 유로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정비업체들엔 지원이 없어 영세업체의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서 요즘은 전기차를 정비할 일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전기차를 정비하려면 그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따라서 직원들은 전문 교육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현재는 그 비용을 정비소 측에서 고스란히 부담하고 있습니다.
[아크바바/자동차 정비소 사장 : “지금 잘못 투자하는 건지, 나중에 이 돈이 들어올지는 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걸 수도 있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정비 내용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기존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기계적인 정비 위주였다면 전기차는 주로 센서 확인 등 진단 업무 위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독일 정부는 전기차 제조사에는 10억 유로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정비업체들엔 지원이 없어 영세업체의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독일 자동차 정비소, ‘전기차 수리’ 새로운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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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8-25 09:52:55
- 수정2021-08-25 09:56:55

독일의 한 자동차 정비소입니다.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서 요즘은 전기차를 정비할 일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전기차를 정비하려면 그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따라서 직원들은 전문 교육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현재는 그 비용을 정비소 측에서 고스란히 부담하고 있습니다.
[아크바바/자동차 정비소 사장 : “지금 잘못 투자하는 건지, 나중에 이 돈이 들어올지는 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걸 수도 있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정비 내용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기존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기계적인 정비 위주였다면 전기차는 주로 센서 확인 등 진단 업무 위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독일 정부는 전기차 제조사에는 10억 유로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정비업체들엔 지원이 없어 영세업체의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기차가 주류가 되면서 요즘은 전기차를 정비할 일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전기차를 정비하려면 그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고, 따라서 직원들은 전문 교육을 받아야만 하는데요,
현재는 그 비용을 정비소 측에서 고스란히 부담하고 있습니다.
[아크바바/자동차 정비소 사장 : “지금 잘못 투자하는 건지, 나중에 이 돈이 들어올지는 저도 모르지만 이렇게 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치는 걸 수도 있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정비 내용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기존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수리하는 기계적인 정비 위주였다면 전기차는 주로 센서 확인 등 진단 업무 위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한편, 독일 정부는 전기차 제조사에는 10억 유로를 지원하기로 했지만, 정비업체들엔 지원이 없어 영세업체의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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