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생활통행시간 17.3분…쇠퇴 지역 최장
입력 2021.08.31 (10:49)
수정 2021.08.31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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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악한 대중 교통 등으로 단양군이 지불하는 사회적 비용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토연구원 연구보고서를 보면 단양군은 출·퇴근과 등교 등 생활 통행에 평균 17.3분을 써, 생활권이 좁고 인구 감소세가 뚜렷한 쇠퇴지역 16개 시·군 가운데 가장 길었습니다.
편도 생활 통행 거리는 13.2km, 한 달 평균 교통비도 41만 원으로, 연구 대상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연구진은 이동수단을 활용한 농촌형 공공교통체계 구축 등 쇠퇴 지역의 교통서비스 개선을 강조했습니다.
국토연구원 연구보고서를 보면 단양군은 출·퇴근과 등교 등 생활 통행에 평균 17.3분을 써, 생활권이 좁고 인구 감소세가 뚜렷한 쇠퇴지역 16개 시·군 가운데 가장 길었습니다.
편도 생활 통행 거리는 13.2km, 한 달 평균 교통비도 41만 원으로, 연구 대상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연구진은 이동수단을 활용한 농촌형 공공교통체계 구축 등 쇠퇴 지역의 교통서비스 개선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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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양군 생활통행시간 17.3분…쇠퇴 지역 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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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8-31 10:49:05
- 수정2021-08-31 10:59:27
열악한 대중 교통 등으로 단양군이 지불하는 사회적 비용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토연구원 연구보고서를 보면 단양군은 출·퇴근과 등교 등 생활 통행에 평균 17.3분을 써, 생활권이 좁고 인구 감소세가 뚜렷한 쇠퇴지역 16개 시·군 가운데 가장 길었습니다.
편도 생활 통행 거리는 13.2km, 한 달 평균 교통비도 41만 원으로, 연구 대상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연구진은 이동수단을 활용한 농촌형 공공교통체계 구축 등 쇠퇴 지역의 교통서비스 개선을 강조했습니다.
국토연구원 연구보고서를 보면 단양군은 출·퇴근과 등교 등 생활 통행에 평균 17.3분을 써, 생활권이 좁고 인구 감소세가 뚜렷한 쇠퇴지역 16개 시·군 가운데 가장 길었습니다.
편도 생활 통행 거리는 13.2km, 한 달 평균 교통비도 41만 원으로, 연구 대상 평균을 웃돌았습니다.
연구진은 이동수단을 활용한 농촌형 공공교통체계 구축 등 쇠퇴 지역의 교통서비스 개선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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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정 기자 5w1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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