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버터’(Butter)의 유튜브 조회 수가 5개월여 만에 6억건을 돌파했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버터’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날 오전 0시 46분께 6억건을 넘어섰다. 지난 5월 21일 영상을 공개한 지 5개월여 만, 정확히는 165일 만이다.
BTS 곡 가운데 6억뷰를 넘어선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11번째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도입 부분부터 귀를 사로잡는 청량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자로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핫 100’에서만 통산 10번 1위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이 차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한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명을 넘어섰고 24시간 만에 조회 수가 1억820만건을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 등을 세우기도 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BTS 곡 가운데 억 단위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5편이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각각 13억 뷰를 넘었고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2억 뷰를 기록했다.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도 억대 조회 수를 나타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버터’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날 오전 0시 46분께 6억건을 넘어섰다. 지난 5월 21일 영상을 공개한 지 5개월여 만, 정확히는 165일 만이다.
BTS 곡 가운데 6억뷰를 넘어선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11번째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도입 부분부터 귀를 사로잡는 청량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자로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핫 100’에서만 통산 10번 1위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이 차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한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명을 넘어섰고 24시간 만에 조회 수가 1억820만건을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 등을 세우기도 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BTS 곡 가운데 억 단위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5편이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각각 13억 뷰를 넘었고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2억 뷰를 기록했다.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도 억대 조회 수를 나타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BTS ‘버터’ 뮤비, 5개월여 만에 유튜브 6억뷰 돌파
-
- 입력 2021-11-02 09:42:18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버터’(Butter)의 유튜브 조회 수가 5개월여 만에 6억건을 돌파했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버터’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날 오전 0시 46분께 6억건을 넘어섰다. 지난 5월 21일 영상을 공개한 지 5개월여 만, 정확히는 165일 만이다.
BTS 곡 가운데 6억뷰를 넘어선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11번째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도입 부분부터 귀를 사로잡는 청량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자로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핫 100’에서만 통산 10번 1위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이 차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한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명을 넘어섰고 24시간 만에 조회 수가 1억820만건을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 등을 세우기도 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BTS 곡 가운데 억 단위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5편이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각각 13억 뷰를 넘었고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2억 뷰를 기록했다.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도 억대 조회 수를 나타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버터’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날 오전 0시 46분께 6억건을 넘어섰다. 지난 5월 21일 영상을 공개한 지 5개월여 만, 정확히는 165일 만이다.
BTS 곡 가운데 6억뷰를 넘어선 뮤직비디오는 이번이 11번째다.
‘버터’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도입 부분부터 귀를 사로잡는 청량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이 곡은 지난 6월 5일 자로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뒤 7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핫 100’에서만 통산 10번 1위를 기록하며 올해 들어 이 차트에서 1위를 가장 많이 한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 공개 당시 동시 접속자 수가 390만명을 넘어섰고 24시간 만에 조회 수가 1억820만건을 돌파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가운데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 등을 세우기도 했다.
지금까지 발표된 BTS 곡 가운데 억 단위 조회 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는 총 35편이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각각 13억 뷰를 넘었고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12억 뷰를 기록했다.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등도 억대 조회 수를 나타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