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HBO ‘왕좌의 게임’ 제쳤다…유튜브 170억 뷰 돌파

입력 2021.11.11 (05:40) 수정 2021.11.11 (06: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기준으로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을 제쳤습니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보빌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의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천 개로, 유튜브에서 모두 17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의 '좋아요' 누르기나 댓글 달기 등의 횟수는 5억3천300만 건에 달했는데, 이같은 조회 수 기록은 8주 집계치였습니다.

반면 HBO의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42만 개가 올라왔고 조회 수는 169억 뷰였습니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은 2억3천300만 건이었습니다.

버라이어티는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으스러뜨렸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넷플릭스 제공]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HBO ‘왕좌의 게임’ 제쳤다…유튜브 170억 뷰 돌파
    • 입력 2021-11-11 05:40:55
    • 수정2021-11-11 06:55:20
    국제
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기준으로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을 제쳤습니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보빌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의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천 개로, 유튜브에서 모두 170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의 '좋아요' 누르기나 댓글 달기 등의 횟수는 5억3천300만 건에 달했는데, 이같은 조회 수 기록은 8주 집계치였습니다.

반면 HBO의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42만 개가 올라왔고 조회 수는 169억 뷰였습니다. 관련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은 2억3천300만 건이었습니다.

버라이어티는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으스러뜨렸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넷플릭스 제공]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