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효과에…넷플릭스 한국 월이용자 1천만 육박

입력 2021.11.21 (10:36) 수정 2021.11.21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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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의 대성공으로 한국에서 이용자 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의 자료를 보면 9월 넷플릭스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948만 명으로, 국내 서비스 개시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8월(863만 명)보다는 9.8%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월간활성이용자는 올해 1월 899만 명으로 당시까지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뒤 6월 790만 명까지 감소했다가 7월부터 반등했고 이번에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8월 27일 선보인 ‘D.P.’에 이어 9월 17일 공개한 ‘오징어게임’의 흥행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닐슨코리안클릭은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10월에도 이어진 점을 언급하며 “지속적인 이용자 규모 유지가 기대되고, 약 천만 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서 넷플릭스 지위가 더욱 공고해졌다”고 해석했습니다.

이용자 분석 결과 ‘오징어게임’ 공개를 전후로 20대, 30대, 50대를 중심으로 전 연령대에서 이용자들이 고르게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오징어게임’ 공개 당시 9%였던 신규 이용자 비중은 1주일 후 17%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이용자들을 연령대별로 보면 20대의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기존 이용자들의 넷플릭스 시청 시간도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이용 시간이 긴 연령대는 30대, 20대, 40대 등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닐슨코리안클릭은 “대한민국에서 제작한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가 열광하는 신드롬으로 자리잡았다”며 “국내 이용자들도 그동안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 중 ‘오징어게임’에 가장 적극적으로 응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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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정2021-11-21 10:44:31
    경제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의 대성공으로 한국에서 이용자 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21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의 자료를 보면 9월 넷플릭스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948만 명으로, 국내 서비스 개시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8월(863만 명)보다는 9.8%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의 월간활성이용자는 올해 1월 899만 명으로 당시까지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뒤 6월 790만 명까지 감소했다가 7월부터 반등했고 이번에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는 8월 27일 선보인 ‘D.P.’에 이어 9월 17일 공개한 ‘오징어게임’의 흥행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닐슨코리안클릭은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10월에도 이어진 점을 언급하며 “지속적인 이용자 규모 유지가 기대되고, 약 천만 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서 넷플릭스 지위가 더욱 공고해졌다”고 해석했습니다.

이용자 분석 결과 ‘오징어게임’ 공개를 전후로 20대, 30대, 50대를 중심으로 전 연령대에서 이용자들이 고르게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오징어게임’ 공개 당시 9%였던 신규 이용자 비중은 1주일 후 17%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이용자들을 연령대별로 보면 20대의 비중이 가장 컸습니다.

기존 이용자들의 넷플릭스 시청 시간도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이용 시간이 긴 연령대는 30대, 20대, 40대 등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닐슨코리안클릭은 “대한민국에서 제작한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가 열광하는 신드롬으로 자리잡았다”며 “국내 이용자들도 그동안 넷플릭스의 다양한 콘텐츠 중 ‘오징어게임’에 가장 적극적으로 응답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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