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BTS, 日 오리콘 ‘연간 세일즈 랭킹’ 정상…“해외 아티스트 최초”
입력 2021.12.24 (10:39)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오리콘 차트가 집계한 연간 판매량 부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기록을 세웠다.

24일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 2021' 자료에 따르면 BTS는 싱글·앨범·DVD·스트리밍 등을 반영해 아티스트의 판매량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에서 '토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은 홈페이지에서 관련 소식을 전하며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의 '토털 랭킹' 차트에서 연간 1위를 차지한 해외 아티스트는 BTS가 사상 최초"라고 설명했다.

BTS는 전체 순위뿐 아니라 '합산 싱글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각각 정상에 올랐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올해 12월 20일까지 집계된 판매량을 볼 때 가장 큰 인기를 끈 앨범은 BTS가 일본에서 발표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였다.

앞서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자료에 따르면 이 음반은 약 99만3천 장이 팔려 올해 일본에서 판매된 모든 앨범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해외 그룹이 연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이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78만2천 장 팔려 당시 주간 앨범 랭킹(6월 28일 자) 1위로 직행한 바 있다. 해외 남성 아티스트의 첫 주 판매량만 따져도 역대 최고치이다.

음악 외에도 BTS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상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했다.

작품별 판매량 부문에서 '합산 싱글 랭킹' 1위에 오른 '버터'(Butter)는 총 181만 포인트를 획득했다.

'버터'는 발매 이후 오리콘의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주간 스트리밍 랭킹' 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9월 6일 자 차트에서는 오리콘 사상 최단기간인 15주 차에 누적 재생수 2억 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오리콘은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역시 지난해 8월 발매됐음에도 재생 횟수가 많이 증가해 집계 기간 내 누적 재생수 3억 회를 돌파했다"며 앨범과 영상 등 여러 방면에서 BTS가 활약했다고 전했다.

BTS는 소속사를 통해 "1위를 차지해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아미(BTS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변함없이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BTS, 日 오리콘 ‘연간 세일즈 랭킹’ 정상…“해외 아티스트 최초”
    • 입력 2021-12-24 10:39:00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오리콘 차트가 집계한 연간 판매량 부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기록을 세웠다.

24일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랭킹 2021' 자료에 따르면 BTS는 싱글·앨범·DVD·스트리밍 등을 반영해 아티스트의 판매량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에서 '토털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오리콘은 홈페이지에서 관련 소식을 전하며 "'아티스트별 세일즈 부문'의 '토털 랭킹' 차트에서 연간 1위를 차지한 해외 아티스트는 BTS가 사상 최초"라고 설명했다.

BTS는 전체 순위뿐 아니라 '합산 싱글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도 각각 정상에 올랐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올해 12월 20일까지 집계된 판매량을 볼 때 가장 큰 인기를 끈 앨범은 BTS가 일본에서 발표한 베스트 앨범 'BTS, 더 베스트(THE BEST)'였다.

앞서 오리콘이 발표한 연간 자료에 따르면 이 음반은 약 99만3천 장이 팔려 올해 일본에서 판매된 모든 앨범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해외 그룹이 연간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처음이다.

이 앨범은 발매 첫 주에만 78만2천 장 팔려 당시 주간 앨범 랭킹(6월 28일 자) 1위로 직행한 바 있다. 해외 남성 아티스트의 첫 주 판매량만 따져도 역대 최고치이다.

음악 외에도 BTS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상도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했다.

작품별 판매량 부문에서 '합산 싱글 랭킹' 1위에 오른 '버터'(Butter)는 총 181만 포인트를 획득했다.

'버터'는 발매 이후 오리콘의 '주간 디지털 싱글 랭킹', '주간 스트리밍 랭킹' 등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9월 6일 자 차트에서는 오리콘 사상 최단기간인 15주 차에 누적 재생수 2억 회를 넘어서기도 했다.

오리콘은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역시 지난해 8월 발매됐음에도 재생 횟수가 많이 증가해 집계 기간 내 누적 재생수 3억 회를 돌파했다"며 앨범과 영상 등 여러 방면에서 BTS가 활약했다고 전했다.

BTS는 소속사를 통해 "1위를 차지해 정말 기쁘고 감사하다. 항상 응원해 주시는 아미(BTS 팬)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변함없이 사랑과 응원을 보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