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극강의 맛” 미국 입맛 사로잡은 한국 음식 1위는?
입력 2022.01.05 (18:02)
수정 2022.01.05 (18:1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ET 콕입니다.
입맛이 변해도 이것만은 예외입니다.
매콤한 국물에 꼬들꼬들한 면발.
한국인의 라면 사랑은 시간, 장소 불문입니다.
1인당 연간 소비량 약 76개, 세계 1윕니다.
라면과 관련된 조리법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단골 소잽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둘의 조합을 기억하실 겁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이른바 '짜파구리'입니다.
[영화 '기생충' : "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짜파구리?)"]
영화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짜파구리가 입맛까지 사로잡았습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내 인기 한국 식품 1위에 짜파구리 컵라면이 올랐습니다.
[유튜브 '코리안브로스' : "완벽해요. 전 진지하게 이거 다 먹어치울 거예요. (이 조합 만든 사람 천재네요.)"]
이어서 인기 순위 6위에 오른 불닭볶음면.
눈물 콧물 쏟아가며 먹을 만큼 한국의 매운맛에 푹 빠졌습니다.
[유튜브 'The Bee Family' : "지금 기분 어떠니? (좋아요. 지금 눈에서 눈물이 너무 나요.)"]
인기의 공신은 BTS의 멤버 지민입니다.
지민이 SNS에 불닭볶음면 먹는 영상을 올린 뒤 이른바 매운맛 챌린지로 수많은 유튜버들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한때 아시아 변방이던 한국의 음식이 세계 주요국 주류 식품 반열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수출하는 이 만두는 미국에서만 지난해 매출 4천억 원을 돌파하며 만두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스타인 르브론 제임스가 관련 로고를 단 유니폼을 입자 그의 팬들은 "만두가 큰일 했다"는 촌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은 또 다른 기회였습니다.
여러분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손에 땀을 쥐고 본 게임이 어떤 건가요.
주인공 성기훈이 우산 모양이 찍힌 달고나를 받아들었을 때, 정말 긴장됐죠.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미국의 한 빵집에선 달고나를 디저트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인공이 편의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라면을 생으로 쪼개 소스를 뿌려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탄 이후 외국인들의 '생라면 먹방' 영상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기세라면 한국의 라면과 김치를 마치 피자와 피클처럼 즐기게 될 날이 오려나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수출한 식품 규모는 처음으로 1조 9천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ET 콕이었습니다.
입맛이 변해도 이것만은 예외입니다.
매콤한 국물에 꼬들꼬들한 면발.
한국인의 라면 사랑은 시간, 장소 불문입니다.
1인당 연간 소비량 약 76개, 세계 1윕니다.
라면과 관련된 조리법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단골 소잽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둘의 조합을 기억하실 겁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이른바 '짜파구리'입니다.
[영화 '기생충' : "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짜파구리?)"]
영화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짜파구리가 입맛까지 사로잡았습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내 인기 한국 식품 1위에 짜파구리 컵라면이 올랐습니다.
[유튜브 '코리안브로스' : "완벽해요. 전 진지하게 이거 다 먹어치울 거예요. (이 조합 만든 사람 천재네요.)"]
이어서 인기 순위 6위에 오른 불닭볶음면.
눈물 콧물 쏟아가며 먹을 만큼 한국의 매운맛에 푹 빠졌습니다.
[유튜브 'The Bee Family' : "지금 기분 어떠니? (좋아요. 지금 눈에서 눈물이 너무 나요.)"]
인기의 공신은 BTS의 멤버 지민입니다.
지민이 SNS에 불닭볶음면 먹는 영상을 올린 뒤 이른바 매운맛 챌린지로 수많은 유튜버들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한때 아시아 변방이던 한국의 음식이 세계 주요국 주류 식품 반열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수출하는 이 만두는 미국에서만 지난해 매출 4천억 원을 돌파하며 만두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스타인 르브론 제임스가 관련 로고를 단 유니폼을 입자 그의 팬들은 "만두가 큰일 했다"는 촌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은 또 다른 기회였습니다.
여러분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손에 땀을 쥐고 본 게임이 어떤 건가요.
주인공 성기훈이 우산 모양이 찍힌 달고나를 받아들었을 때, 정말 긴장됐죠.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미국의 한 빵집에선 달고나를 디저트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인공이 편의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라면을 생으로 쪼개 소스를 뿌려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탄 이후 외국인들의 '생라면 먹방' 영상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기세라면 한국의 라면과 김치를 마치 피자와 피클처럼 즐기게 될 날이 오려나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수출한 식품 규모는 처음으로 1조 9천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ET 콕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ET] “극강의 맛” 미국 입맛 사로잡은 한국 음식 1위는?
-
- 입력 2022-01-05 18:02:09
- 수정2022-01-05 18:14:12

이어서 ET 콕입니다.
입맛이 변해도 이것만은 예외입니다.
매콤한 국물에 꼬들꼬들한 면발.
한국인의 라면 사랑은 시간, 장소 불문입니다.
1인당 연간 소비량 약 76개, 세계 1윕니다.
라면과 관련된 조리법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단골 소잽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둘의 조합을 기억하실 겁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이른바 '짜파구리'입니다.
[영화 '기생충' : "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짜파구리?)"]
영화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짜파구리가 입맛까지 사로잡았습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내 인기 한국 식품 1위에 짜파구리 컵라면이 올랐습니다.
[유튜브 '코리안브로스' : "완벽해요. 전 진지하게 이거 다 먹어치울 거예요. (이 조합 만든 사람 천재네요.)"]
이어서 인기 순위 6위에 오른 불닭볶음면.
눈물 콧물 쏟아가며 먹을 만큼 한국의 매운맛에 푹 빠졌습니다.
[유튜브 'The Bee Family' : "지금 기분 어떠니? (좋아요. 지금 눈에서 눈물이 너무 나요.)"]
인기의 공신은 BTS의 멤버 지민입니다.
지민이 SNS에 불닭볶음면 먹는 영상을 올린 뒤 이른바 매운맛 챌린지로 수많은 유튜버들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한때 아시아 변방이던 한국의 음식이 세계 주요국 주류 식품 반열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수출하는 이 만두는 미국에서만 지난해 매출 4천억 원을 돌파하며 만두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스타인 르브론 제임스가 관련 로고를 단 유니폼을 입자 그의 팬들은 "만두가 큰일 했다"는 촌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은 또 다른 기회였습니다.
여러분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손에 땀을 쥐고 본 게임이 어떤 건가요.
주인공 성기훈이 우산 모양이 찍힌 달고나를 받아들었을 때, 정말 긴장됐죠.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미국의 한 빵집에선 달고나를 디저트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인공이 편의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라면을 생으로 쪼개 소스를 뿌려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탄 이후 외국인들의 '생라면 먹방' 영상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기세라면 한국의 라면과 김치를 마치 피자와 피클처럼 즐기게 될 날이 오려나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수출한 식품 규모는 처음으로 1조 9천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ET 콕이었습니다.
입맛이 변해도 이것만은 예외입니다.
매콤한 국물에 꼬들꼬들한 면발.
한국인의 라면 사랑은 시간, 장소 불문입니다.
1인당 연간 소비량 약 76개, 세계 1윕니다.
라면과 관련된 조리법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단골 소잽니다.
특히 영화 '기생충'을 보신 분들이라면 이 둘의 조합을 기억하실 겁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이른바 '짜파구리'입니다.
[영화 '기생충' : "아줌마 짜파구리 할 줄 아시죠? (짜파구리?)"]
영화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짜파구리가 입맛까지 사로잡았습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내 인기 한국 식품 1위에 짜파구리 컵라면이 올랐습니다.
[유튜브 '코리안브로스' : "완벽해요. 전 진지하게 이거 다 먹어치울 거예요. (이 조합 만든 사람 천재네요.)"]
이어서 인기 순위 6위에 오른 불닭볶음면.
눈물 콧물 쏟아가며 먹을 만큼 한국의 매운맛에 푹 빠졌습니다.
[유튜브 'The Bee Family' : "지금 기분 어떠니? (좋아요. 지금 눈에서 눈물이 너무 나요.)"]
인기의 공신은 BTS의 멤버 지민입니다.
지민이 SNS에 불닭볶음면 먹는 영상을 올린 뒤 이른바 매운맛 챌린지로 수많은 유튜버들 입에 오르내렸습니다.
한때 아시아 변방이던 한국의 음식이 세계 주요국 주류 식품 반열에 올라서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수출하는 이 만두는 미국에서만 지난해 매출 4천억 원을 돌파하며 만두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미국프로농구(NBA) 최고 스타인 르브론 제임스가 관련 로고를 단 유니폼을 입자 그의 팬들은 "만두가 큰일 했다"는 촌평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열풍은 또 다른 기회였습니다.
여러분은 이 드라마에서 가장 손에 땀을 쥐고 본 게임이 어떤 건가요.
주인공 성기훈이 우산 모양이 찍힌 달고나를 받아들었을 때, 정말 긴장됐죠.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미국의 한 빵집에선 달고나를 디저트로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주인공이 편의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라면을 생으로 쪼개 소스를 뿌려 먹는 모습이 방송을 탄 이후 외국인들의 '생라면 먹방' 영상이 쏟아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기세라면 한국의 라면과 김치를 마치 피자와 피클처럼 즐기게 될 날이 오려나요.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수출한 식품 규모는 처음으로 1조 9천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ET 콕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