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해선 광역전철 운행 간격 단축 건의
입력 2022.03.10 (23:33)
수정 2022.03.10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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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는 최근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해 울산-부산 동해선 광역전철의 운행간격 단축을 건의했습니다.
울산시는 동해선 이용객이 하루 최대 만 5천 명에 달하지만 운행 간격이 출퇴근 시간 15분, 그 외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길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며 출퇴근 시 10분, 그 외 시간 20분으로 단축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철도공사는 우선 주중 13차례 차량 정비 등을 위해 남창역까지만 운행하는 열차를 태화강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울산시는 동해선 이용객이 하루 최대 만 5천 명에 달하지만 운행 간격이 출퇴근 시간 15분, 그 외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길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며 출퇴근 시 10분, 그 외 시간 20분으로 단축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철도공사는 우선 주중 13차례 차량 정비 등을 위해 남창역까지만 운행하는 열차를 태화강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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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산시, 동해선 광역전철 운행 간격 단축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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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3-10 23:33:05
- 수정2022-03-10 23:47:52

울산시는 최근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해 울산-부산 동해선 광역전철의 운행간격 단축을 건의했습니다.
울산시는 동해선 이용객이 하루 최대 만 5천 명에 달하지만 운행 간격이 출퇴근 시간 15분, 그 외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길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며 출퇴근 시 10분, 그 외 시간 20분으로 단축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철도공사는 우선 주중 13차례 차량 정비 등을 위해 남창역까지만 운행하는 열차를 태화강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울산시는 동해선 이용객이 하루 최대 만 5천 명에 달하지만 운행 간격이 출퇴근 시간 15분, 그 외 시간은 30분 간격으로 길어 시민들의 불편이 많다며 출퇴근 시 10분, 그 외 시간 20분으로 단축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에 대해 철도공사는 우선 주중 13차례 차량 정비 등을 위해 남창역까지만 운행하는 열차를 태화강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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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웅조 기자 salt@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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