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운전대·페달 없는 자율주행차 생산·주행 가능해져

입력 2022.03.12 (09:51) 수정 2022.03.12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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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운전대와 페달 등 수동 제어 장치가 아예 달리지 않은 자율주행차의 생산·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10일(현지시간) 자율주행차에 이같은 전통적인 조종 장치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한 규정을 없앤 최종 규정을 발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11일 보도했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앞으로 자동차 업체는 다른 안전 규제를 충족할 경우 수동 제어 장치가 없는 자율주행차를 제작·운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안전 규제로는 자율주행차도 현재의 일반 승용차와 똑같이 높은 수준의 탑승객 보호를 반드시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소규모로 운행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보조 안전 운전자를 위한 수동 제어 장치를 장착해야 합니다.

앞서 미국 최대 완성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와 GM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크루즈는 2월 NHTSA에 수동 조종 장치가 없는 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을 조립해 운행할 수 있도록 허가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2019년 한 행사에서 2년 이내에 테슬라가 운전대 없는 차를 내놓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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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2-03-12 09:51:25
    • 수정2022-03-12 09:54:22
    국제
미국에서 운전대와 페달 등 수동 제어 장치가 아예 달리지 않은 자율주행차의 생산·주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10일(현지시간) 자율주행차에 이같은 전통적인 조종 장치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한 규정을 없앤 최종 규정을 발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11일 보도했습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앞으로 자동차 업체는 다른 안전 규제를 충족할 경우 수동 제어 장치가 없는 자율주행차를 제작·운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안전 규제로는 자율주행차도 현재의 일반 승용차와 똑같이 높은 수준의 탑승객 보호를 반드시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소규모로 운행하고 있는 자율주행차는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보조 안전 운전자를 위한 수동 제어 장치를 장착해야 합니다.

앞서 미국 최대 완성차 업체 제너럴모터스(GM)와 GM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크루즈는 2월 NHTSA에 수동 조종 장치가 없는 자율주행차 '크루즈 오리진'을 조립해 운행할 수 있도록 허가해달라고 요청한 바 있습니다.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2019년 한 행사에서 2년 이내에 테슬라가 운전대 없는 차를 내놓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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