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피플] 美 ‘수제 맥주’ 시장 도전하는 한국 맛 ‘달고나 맥주’ 통할까?
입력 2022.04.07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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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 대나무, 고춧가루, 오미자, 미나리 등 한국의 전통 재료를 사용해 만든 수제 맥주가 미국 수제 맥주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수제 맥주의 브랜드명은 '도깨비어.' 우리 전통 설화에서 등장하는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국의 맛을 알리고 싶다는 취지로 브랜드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오징어게임>에서 화제가 됐던 '달고나' 로 만든 '달고나 앰버' 맥주도 출시했습니다.
'도깨비어'는 2년 전 출시하자마자 미국에서 열린 '브루 바운드' 수제 맥주 경연대회에서 결승까지 진출해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해 국제 맥주 대회인 '브루스키 어워드'에서 김치 맥주 '김치 사우어'로 골드 메달, 대나무 맥주 '뱀부 필스너'로 실버 메달, 'GL윗비어', '밀크 스타우트'로 브론즈 메달을 받으며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도깨비어'는 맛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도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에 선정된 데 이어 RGD(그래픽 디자인 협회) 어워드에서도 브랜드 및 패키징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수제 맥주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깨비어'의 미국 수제 맥주 시장 도전기를 재미 한인 1.5세인 이영원 대표로부터 들어봤습니다.
'도깨비어'는 2년 전 출시하자마자 미국에서 열린 '브루 바운드' 수제 맥주 경연대회에서 결승까지 진출해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해 국제 맥주 대회인 '브루스키 어워드'에서 김치 맥주 '김치 사우어'로 골드 메달, 대나무 맥주 '뱀부 필스너'로 실버 메달, 'GL윗비어', '밀크 스타우트'로 브론즈 메달을 받으며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도깨비어'는 맛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도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에 선정된 데 이어 RGD(그래픽 디자인 협회) 어워드에서도 브랜드 및 패키징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수제 맥주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깨비어'의 미국 수제 맥주 시장 도전기를 재미 한인 1.5세인 이영원 대표로부터 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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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피플] 美 ‘수제 맥주’ 시장 도전하는 한국 맛 ‘달고나 맥주’ 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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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4-07 14:08:39

김치, 대나무, 고춧가루, 오미자, 미나리 등 한국의 전통 재료를 사용해 만든 수제 맥주가 미국 수제 맥주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수제 맥주의 브랜드명은 '도깨비어.' 우리 전통 설화에서 등장하는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국의 맛을 알리고 싶다는 취지로 브랜드 이름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에는 <오징어게임>에서 화제가 됐던 '달고나' 로 만든 '달고나 앰버' 맥주도 출시했습니다.
'도깨비어'는 2년 전 출시하자마자 미국에서 열린 '브루 바운드' 수제 맥주 경연대회에서 결승까지 진출해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해 국제 맥주 대회인 '브루스키 어워드'에서 김치 맥주 '김치 사우어'로 골드 메달, 대나무 맥주 '뱀부 필스너'로 실버 메달, 'GL윗비어', '밀크 스타우트'로 브론즈 메달을 받으며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도깨비어'는 맛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도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에 선정된 데 이어 RGD(그래픽 디자인 협회) 어워드에서도 브랜드 및 패키징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수제 맥주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깨비어'의 미국 수제 맥주 시장 도전기를 재미 한인 1.5세인 이영원 대표로부터 들어봤습니다.
'도깨비어'는 2년 전 출시하자마자 미국에서 열린 '브루 바운드' 수제 맥주 경연대회에서 결승까지 진출해 화제가 된 데 이어, 지난해 국제 맥주 대회인 '브루스키 어워드'에서 김치 맥주 '김치 사우어'로 골드 메달, 대나무 맥주 '뱀부 필스너'로 실버 메달, 'GL윗비어', '밀크 스타우트'로 브론즈 메달을 받으며 탁월한 품질을 인정받았습니다.
'도깨비어'는 맛 뿐만 아니라 브랜드로도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에 선정된 데 이어 RGD(그래픽 디자인 협회) 어워드에서도 브랜드 및 패키징 디자인 부문 심사위원 선정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수제 맥주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도깨비어'의 미국 수제 맥주 시장 도전기를 재미 한인 1.5세인 이영원 대표로부터 들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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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현 기자 leeyou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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