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환승할인 가능한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추진”

입력 2022.05.25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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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버스 환승할인도 가능한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도입을 추진합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자체 및 철도 운송기관 등과 협의를 거쳐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의 내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현재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서는 지하철만 이용 가능한 정기권이 있지만, 여기에는 버스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지하철로만 통행하는 역세권 주민이 아니라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는 문제가 지적됐습니다.

정부는 통합정기권 제도의 내년 도입을 위해 어제(24일) 오후 관계기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국토부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이 참여했습니다.

국토부는 제도가 도입되면 국민들에게 약 27~38% 사이 대중교통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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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버스 환승할인 가능한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추진”
    • 입력 2022-05-25 06:00:11
    경제
정부가 버스 환승할인도 가능한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 도입을 추진합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지자체 및 철도 운송기관 등과 협의를 거쳐 지하철·버스 통합정기권의 내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현재 수도권 등 일부 지역에서는 지하철만 이용 가능한 정기권이 있지만, 여기에는 버스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지하철로만 통행하는 역세권 주민이 아니라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고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는 문제가 지적됐습니다.

정부는 통합정기권 제도의 내년 도입을 위해 어제(24일) 오후 관계기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국토부와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이 참여했습니다.

국토부는 제도가 도입되면 국민들에게 약 27~38% 사이 대중교통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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