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기초학력 저하 계속…국어 최저

입력 2022.06.13 (17:11) 수정 2022.06.13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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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수준이 코로나19 유행 이전과 비교해 전반적으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시행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중3, 고2 학생의 학력 수준은, 보통학력 이상과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모두 2020년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다소 낮아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국어의 경우 보통학력 이상 비율이 64.3%로 평가 이후 가장 낮았습니다.

수학의 경우 읍면 지역과 대도시 학생의 편차가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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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로나19 이후 기초학력 저하 계속…국어 최저
    • 입력 2022-06-13 17:11:16
    • 수정2022-06-13 17: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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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학생들의 기초학력 수준이 코로나19 유행 이전과 비교해 전반적으로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시행된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중3, 고2 학생의 학력 수준은, 보통학력 이상과 기초학력 미달 비율이 모두 2020년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다소 낮아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국어의 경우 보통학력 이상 비율이 64.3%로 평가 이후 가장 낮았습니다.

수학의 경우 읍면 지역과 대도시 학생의 편차가 가장 크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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