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농식품 수출 증가…“해외 마케팅 강화”
입력 2022.07.22 (21:45)
수정 2022.07.22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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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의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략 품목 육성과 해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과로 풀이됩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화 과정을 거쳐 포장 김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홍콩에 수출될 물량입니다.
이 업체에서는 50종류의 포장 김이 생산되는 데 미국과 중국, 동남아 등 10개 국가로 나갑니다.
올해 수출 규모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 전망입니다.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할랄 인증 등 철저한 품질관리 덕분입니다.
[박향희/김 생산업체 대표 : "'어떻게 하면 들기름을 써도 안 상하게 오래갈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창업 초기부터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기술을 개발..."]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수출 규모는 2억 8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가량 늘었습니다.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꾸준한 인기 덕분입니다.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과 건강 식품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김치 등을 중심으로 전략 품목을 설정해 해외시장을 공략한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황향미/충청북도 국제통상과장 : "온라인 마켓 입점이라든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 마케팅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올 연말까지 7억 달러 농식품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해 신규 수출 업체 발굴을 물론 기업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의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략 품목 육성과 해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과로 풀이됩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화 과정을 거쳐 포장 김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홍콩에 수출될 물량입니다.
이 업체에서는 50종류의 포장 김이 생산되는 데 미국과 중국, 동남아 등 10개 국가로 나갑니다.
올해 수출 규모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 전망입니다.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할랄 인증 등 철저한 품질관리 덕분입니다.
[박향희/김 생산업체 대표 : "'어떻게 하면 들기름을 써도 안 상하게 오래갈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창업 초기부터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기술을 개발..."]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수출 규모는 2억 8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가량 늘었습니다.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꾸준한 인기 덕분입니다.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과 건강 식품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김치 등을 중심으로 전략 품목을 설정해 해외시장을 공략한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황향미/충청북도 국제통상과장 : "온라인 마켓 입점이라든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 마케팅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올 연말까지 7억 달러 농식품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해 신규 수출 업체 발굴을 물론 기업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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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2-07-22 22: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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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의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략 품목 육성과 해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과로 풀이됩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화 과정을 거쳐 포장 김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홍콩에 수출될 물량입니다.
이 업체에서는 50종류의 포장 김이 생산되는 데 미국과 중국, 동남아 등 10개 국가로 나갑니다.
올해 수출 규모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 전망입니다.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할랄 인증 등 철저한 품질관리 덕분입니다.
[박향희/김 생산업체 대표 : "'어떻게 하면 들기름을 써도 안 상하게 오래갈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창업 초기부터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기술을 개발..."]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수출 규모는 2억 8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가량 늘었습니다.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꾸준한 인기 덕분입니다.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과 건강 식품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김치 등을 중심으로 전략 품목을 설정해 해외시장을 공략한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황향미/충청북도 국제통상과장 : "온라인 마켓 입점이라든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 마케팅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올 연말까지 7억 달러 농식품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해 신규 수출 업체 발굴을 물론 기업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의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략 품목 육성과 해외 마케팅 강화에 따른 성과로 풀이됩니다.
보도에 지용수 기자입니다.
[리포트]
자동화 과정을 거쳐 포장 김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홍콩에 수출될 물량입니다.
이 업체에서는 50종류의 포장 김이 생산되는 데 미국과 중국, 동남아 등 10개 국가로 나갑니다.
올해 수출 규모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 전망입니다.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기술 개발과 할랄 인증 등 철저한 품질관리 덕분입니다.
[박향희/김 생산업체 대표 : "'어떻게 하면 들기름을 써도 안 상하게 오래갈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창업 초기부터 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그쪽으로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기술을 개발..."]
대외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충북 농식품 수출이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수출 규모는 2억 8천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가량 늘었습니다.
해외에서 K-푸드에 대한 꾸준한 인기 덕분입니다.
코로나19 등으로 면역력과 건강 식품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김치 등을 중심으로 전략 품목을 설정해 해외시장을 공략한 전략도 주효했습니다.
[황향미/충청북도 국제통상과장 : "온라인 마켓 입점이라든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해외 마케팅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충청북도는 올 연말까지 7억 달러 농식품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해 신규 수출 업체 발굴을 물론 기업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용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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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용수 기자 water@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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