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세계 최초 사막 순환 철도 개통 한 달, 관광객 몰려

입력 2022.07.25 (09:49) 수정 2022.07.25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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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뤄철도'의 개통으로 중국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의 여행 산업이 호황입니다.

이 지역 여행 검색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었고, 관광지 입장권 판매량은 300%나 증가했습니다.

그동안 강한 모래바람으로 여행하기 적합하지 않기로 악명이 높았는데 철도 개통으로 모래바람은 더 이상 걸림돌이 아닙니다.

오히려 바람으로 인한 변화무쌍한 사막 지역의 독특한 풍광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관광객 : "신장 남부에 너무 와 보고 싶었어요. 세계 최초의 사막 순환 철도 개통 소식에 바로 달려왔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에 착공해 공사 기간만 3년 6개월이 넘게 걸린 허뤄 철도는 총 길이 825킬로 미터에 22개 역을 지납니다.

공사의 최대 적은 역시 모래바람.

그래서 260킬로 미터에 달하는 방풍림도 같이 조성해야했습니다.

북부는 숲이 우거져있고 남쪽은 사막이 있는 신장의 독특한 지형이 허뤄 철도를 만나면서 많은 관광객들을 설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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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2-07-25 09:49:00
    • 수정2022-07-25 09:5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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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뤄철도'의 개통으로 중국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의 여행 산업이 호황입니다.

이 지역 여행 검색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늘었고, 관광지 입장권 판매량은 300%나 증가했습니다.

그동안 강한 모래바람으로 여행하기 적합하지 않기로 악명이 높았는데 철도 개통으로 모래바람은 더 이상 걸림돌이 아닙니다.

오히려 바람으로 인한 변화무쌍한 사막 지역의 독특한 풍광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관광객 : "신장 남부에 너무 와 보고 싶었어요. 세계 최초의 사막 순환 철도 개통 소식에 바로 달려왔습니다."]

지난 2018년 12월에 착공해 공사 기간만 3년 6개월이 넘게 걸린 허뤄 철도는 총 길이 825킬로 미터에 22개 역을 지납니다.

공사의 최대 적은 역시 모래바람.

그래서 260킬로 미터에 달하는 방풍림도 같이 조성해야했습니다.

북부는 숲이 우거져있고 남쪽은 사막이 있는 신장의 독특한 지형이 허뤄 철도를 만나면서 많은 관광객들을 설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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