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막을 필요 없어요” 전기차의 속도 전쟁 개봉박두
입력 2022.08.11 (22:01)
수정 2022.08.11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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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이번 주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시속 280km에 육박하는 짜릿한 속도 경쟁이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E 대회인데요.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어떻게 다른지,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경주 대회의 대명사 포뮬러원은 머신이 내는 엄청난 굉음에 귀를 막아야 합니다.
생김새는 비슷해도 포뮬러 E 경주차의 소리는 전혀 다릅니다.
전기차 배터리로 구동되는 포뮬러 E는 친환경 자동차 레이스를 표방합니다.
내연 기관 대신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성능은 못지 않습니다.
최고 시속 280km까지 낼 수 있고, 최초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이 2.8초에 불과합니다.
경기 방식도 최대 78바퀴 전용 트랙을 도는 포뮬러원과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이 없어 도심 한복판에 약 2.7km 트랙을 설치해, 랩타임 횟수 제한 없이 45분 동안 경주한 뒤 순위를 가립니다.
포뮬러원과 달리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성능의 경주차를 몰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주행 능력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모레 개막을 앞두고 서울 잠실 일대는 지금 포뮬러 E 경주장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안나 로타/포뮬러 E 홍보 담당 : "주말 대회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고, 올 시즌 새로운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소음 공해와 온실 가스 오염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E.
로마와 모나코, 뉴욕, 런던 등을 거쳐 종착역인 서울에서 시즌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이번 주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시속 280km에 육박하는 짜릿한 속도 경쟁이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E 대회인데요.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어떻게 다른지,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경주 대회의 대명사 포뮬러원은 머신이 내는 엄청난 굉음에 귀를 막아야 합니다.
생김새는 비슷해도 포뮬러 E 경주차의 소리는 전혀 다릅니다.
전기차 배터리로 구동되는 포뮬러 E는 친환경 자동차 레이스를 표방합니다.
내연 기관 대신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성능은 못지 않습니다.
최고 시속 280km까지 낼 수 있고, 최초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이 2.8초에 불과합니다.
경기 방식도 최대 78바퀴 전용 트랙을 도는 포뮬러원과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이 없어 도심 한복판에 약 2.7km 트랙을 설치해, 랩타임 횟수 제한 없이 45분 동안 경주한 뒤 순위를 가립니다.
포뮬러원과 달리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성능의 경주차를 몰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주행 능력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모레 개막을 앞두고 서울 잠실 일대는 지금 포뮬러 E 경주장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안나 로타/포뮬러 E 홍보 담당 : "주말 대회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고, 올 시즌 새로운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소음 공해와 온실 가스 오염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E.
로마와 모나코, 뉴욕, 런던 등을 거쳐 종착역인 서울에서 시즌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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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 막을 필요 없어요” 전기차의 속도 전쟁 개봉박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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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8-11 22:01:07
- 수정2022-08-11 22:07:23
![](/data/news/title_image/newsmp4/news9/2022/08/11/280_5531204.jpg)
[앵커]
이번 주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시속 280km에 육박하는 짜릿한 속도 경쟁이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E 대회인데요.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어떻게 다른지,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경주 대회의 대명사 포뮬러원은 머신이 내는 엄청난 굉음에 귀를 막아야 합니다.
생김새는 비슷해도 포뮬러 E 경주차의 소리는 전혀 다릅니다.
전기차 배터리로 구동되는 포뮬러 E는 친환경 자동차 레이스를 표방합니다.
내연 기관 대신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성능은 못지 않습니다.
최고 시속 280km까지 낼 수 있고, 최초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이 2.8초에 불과합니다.
경기 방식도 최대 78바퀴 전용 트랙을 도는 포뮬러원과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이 없어 도심 한복판에 약 2.7km 트랙을 설치해, 랩타임 횟수 제한 없이 45분 동안 경주한 뒤 순위를 가립니다.
포뮬러원과 달리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성능의 경주차를 몰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주행 능력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모레 개막을 앞두고 서울 잠실 일대는 지금 포뮬러 E 경주장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안나 로타/포뮬러 E 홍보 담당 : "주말 대회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고, 올 시즌 새로운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소음 공해와 온실 가스 오염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E.
로마와 모나코, 뉴욕, 런던 등을 거쳐 종착역인 서울에서 시즌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이번 주말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시속 280km에 육박하는 짜릿한 속도 경쟁이 펼쳐집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E 대회인데요.
내연기관이 아닌 전기 자동차 레이싱 대회는 어떻게 다른지, 김기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동차 경주 대회의 대명사 포뮬러원은 머신이 내는 엄청난 굉음에 귀를 막아야 합니다.
생김새는 비슷해도 포뮬러 E 경주차의 소리는 전혀 다릅니다.
전기차 배터리로 구동되는 포뮬러 E는 친환경 자동차 레이스를 표방합니다.
내연 기관 대신 전기 배터리를 사용하지만 성능은 못지 않습니다.
최고 시속 280km까지 낼 수 있고, 최초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인 제로백이 2.8초에 불과합니다.
경기 방식도 최대 78바퀴 전용 트랙을 도는 포뮬러원과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이 없어 도심 한복판에 약 2.7km 트랙을 설치해, 랩타임 횟수 제한 없이 45분 동안 경주한 뒤 순위를 가립니다.
포뮬러원과 달리 모든 참가자가 동일한 성능의 경주차를 몰기 때문에, 드라이버의 주행 능력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모레 개막을 앞두고 서울 잠실 일대는 지금 포뮬러 E 경주장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안나 로타/포뮬러 E 홍보 담당 : "주말 대회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위해 점검하고 있고, 올 시즌 새로운 챔피언을 가리게 됩니다."]
소음 공해와 온실 가스 오염에서 자유로운 신개념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 E.
로마와 모나코, 뉴욕, 런던 등을 거쳐 종착역인 서울에서 시즌 최종 우승자를 가립니다.
KBS 뉴스 김기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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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범 기자 kikiholic@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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