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간병인 이용 10명 중 4명은 요금 관련 피해”

입력 2022.09.22 (12:56) 수정 2022.09.2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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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병인을 이용해본 사람 10명 중 4명은 요금과 관련한 피해를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간병인 관련 상담 236건을 조사한 결과, 협의한 내용과 다른 요금이나 추가 요금을 요구한다는 내용이 93건으로 전체의 40%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불성실한 간병이 20%, 환자부상이 12%로 각각 집계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 표준 계약서를 개발해 간병인 중개업체와 의료기관에 보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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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소비자원 “간병인 이용 10명 중 4명은 요금 관련 피해”
    • 입력 2022-09-22 12:56:33
    • 수정2022-09-22 13: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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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병인을 이용해본 사람 10명 중 4명은 요금과 관련한 피해를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간병인 관련 상담 236건을 조사한 결과, 협의한 내용과 다른 요금이나 추가 요금을 요구한다는 내용이 93건으로 전체의 40%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불성실한 간병이 20%, 환자부상이 12%로 각각 집계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 표준 계약서를 개발해 간병인 중개업체와 의료기관에 보급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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