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할증 노린 얌체 택시…자정되자 승강장에 ‘우르르’
입력 2022.10.13 (12:50)
수정 2022.10.13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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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자정을 앞두고 열차 역에서 택시를 잡기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최근 대전역에서 시민들이 이런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자정이 넘어서자마자 많은 택시가 승강장으로 몰려드는 풍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백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정이 되기 2분 전, 대전역 앞 택시 승강장입니다.
택시를 기다리는 줄이 백 미터 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런데 멀리 택시 승강장 진입로에 빈 택시 10여 대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대전역 택시 승객 : "이렇게 많은 택시가 왜 안 오는 거야. (그러니까.)"]
[대전역 택시 승객 : "빨리 가야 될 사람들 못 가게 하고 뭐 하는 거야 이게."]
빈 택시를 눈앞에 두고도 탈 수 없는 승객들.
답답한 마음에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해보지만 역시 소용없습니다.
[한인수/대전역 택시 승객 : "빈 차들이 앱으로 이게 호출이 될 줄 알고... (모든 앱을) 다 시도를 해 봤는데 전부 다 호출이 안 잡히더라고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빈 차인데 지금 안 가세요?) 스트레칭 좀 하고 하려고 해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저기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데...) 12시부터 일해요."]
20분 넘게 자리에서 꼼짝도 않던 택시들이 자정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 줄지어 택시 승강장으로 밀려듭니다.
자정이 넘어가면 요금의 20%가 더 책정되는 심야할증을 노린 얌체 운행입니다.
문제가 계속되자 대전시는 이번 달부터 할증 시간을 밤 10시로 2시간 앞당기고 할증 요금도 기사에게 직접 주는 대안을 내놓았습니다.
정책이 시행된 뒤에도 시민들은 여전히 눈 앞에서 멈춰 선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택시기사/음성변조 : "(밤) 10시부터 할증이라는 거를 기사들은 몰라요. 몰라요. 모르는 기사들이 훨씬 많아요."]
버스와 지하철이 일찍 끊기는 지역마다 심야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은 택시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택시 대란을 틈탄 기사들의 얌체 운행에 시민 불편과 부담만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백상현입니다.
촬영기자:박평안
자정을 앞두고 열차 역에서 택시를 잡기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최근 대전역에서 시민들이 이런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자정이 넘어서자마자 많은 택시가 승강장으로 몰려드는 풍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백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정이 되기 2분 전, 대전역 앞 택시 승강장입니다.
택시를 기다리는 줄이 백 미터 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런데 멀리 택시 승강장 진입로에 빈 택시 10여 대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대전역 택시 승객 : "이렇게 많은 택시가 왜 안 오는 거야. (그러니까.)"]
[대전역 택시 승객 : "빨리 가야 될 사람들 못 가게 하고 뭐 하는 거야 이게."]
빈 택시를 눈앞에 두고도 탈 수 없는 승객들.
답답한 마음에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해보지만 역시 소용없습니다.
[한인수/대전역 택시 승객 : "빈 차들이 앱으로 이게 호출이 될 줄 알고... (모든 앱을) 다 시도를 해 봤는데 전부 다 호출이 안 잡히더라고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빈 차인데 지금 안 가세요?) 스트레칭 좀 하고 하려고 해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저기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데...) 12시부터 일해요."]
20분 넘게 자리에서 꼼짝도 않던 택시들이 자정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 줄지어 택시 승강장으로 밀려듭니다.
자정이 넘어가면 요금의 20%가 더 책정되는 심야할증을 노린 얌체 운행입니다.
문제가 계속되자 대전시는 이번 달부터 할증 시간을 밤 10시로 2시간 앞당기고 할증 요금도 기사에게 직접 주는 대안을 내놓았습니다.
정책이 시행된 뒤에도 시민들은 여전히 눈 앞에서 멈춰 선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택시기사/음성변조 : "(밤) 10시부터 할증이라는 거를 기사들은 몰라요. 몰라요. 모르는 기사들이 훨씬 많아요."]
버스와 지하철이 일찍 끊기는 지역마다 심야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은 택시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택시 대란을 틈탄 기사들의 얌체 운행에 시민 불편과 부담만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백상현입니다.
촬영기자:박평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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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야할증 노린 얌체 택시…자정되자 승강장에 ‘우르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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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13 12:50:47
- 수정2022-10-13 12:58:42
[앵커]
자정을 앞두고 열차 역에서 택시를 잡기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최근 대전역에서 시민들이 이런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자정이 넘어서자마자 많은 택시가 승강장으로 몰려드는 풍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백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정이 되기 2분 전, 대전역 앞 택시 승강장입니다.
택시를 기다리는 줄이 백 미터 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런데 멀리 택시 승강장 진입로에 빈 택시 10여 대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대전역 택시 승객 : "이렇게 많은 택시가 왜 안 오는 거야. (그러니까.)"]
[대전역 택시 승객 : "빨리 가야 될 사람들 못 가게 하고 뭐 하는 거야 이게."]
빈 택시를 눈앞에 두고도 탈 수 없는 승객들.
답답한 마음에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해보지만 역시 소용없습니다.
[한인수/대전역 택시 승객 : "빈 차들이 앱으로 이게 호출이 될 줄 알고... (모든 앱을) 다 시도를 해 봤는데 전부 다 호출이 안 잡히더라고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빈 차인데 지금 안 가세요?) 스트레칭 좀 하고 하려고 해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저기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데...) 12시부터 일해요."]
20분 넘게 자리에서 꼼짝도 않던 택시들이 자정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 줄지어 택시 승강장으로 밀려듭니다.
자정이 넘어가면 요금의 20%가 더 책정되는 심야할증을 노린 얌체 운행입니다.
문제가 계속되자 대전시는 이번 달부터 할증 시간을 밤 10시로 2시간 앞당기고 할증 요금도 기사에게 직접 주는 대안을 내놓았습니다.
정책이 시행된 뒤에도 시민들은 여전히 눈 앞에서 멈춰 선 택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택시기사/음성변조 : "(밤) 10시부터 할증이라는 거를 기사들은 몰라요. 몰라요. 모르는 기사들이 훨씬 많아요."]
버스와 지하철이 일찍 끊기는 지역마다 심야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수단은 택시가 유일합니다.
하지만 택시 대란을 틈탄 기사들의 얌체 운행에 시민 불편과 부담만 커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백상현입니다.
촬영기자:박평안
자정을 앞두고 열차 역에서 택시를 잡기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텐데요.
최근 대전역에서 시민들이 이런 불편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인지 자정이 넘어서자마자 많은 택시가 승강장으로 몰려드는 풍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백상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자정이 되기 2분 전, 대전역 앞 택시 승강장입니다.
택시를 기다리는 줄이 백 미터 넘게 늘어서 있습니다.
그런데 멀리 택시 승강장 진입로에 빈 택시 10여 대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대전역 택시 승객 : "이렇게 많은 택시가 왜 안 오는 거야. (그러니까.)"]
[대전역 택시 승객 : "빨리 가야 될 사람들 못 가게 하고 뭐 하는 거야 이게."]
빈 택시를 눈앞에 두고도 탈 수 없는 승객들.
답답한 마음에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해보지만 역시 소용없습니다.
[한인수/대전역 택시 승객 : "빈 차들이 앱으로 이게 호출이 될 줄 알고... (모든 앱을) 다 시도를 해 봤는데 전부 다 호출이 안 잡히더라고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빈 차인데 지금 안 가세요?) 스트레칭 좀 하고 하려고 해요."]
[택시기사/음성변조 : "(저기 사람들이 많이 서 있는데...) 12시부터 일해요."]
20분 넘게 자리에서 꼼짝도 않던 택시들이 자정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 줄지어 택시 승강장으로 밀려듭니다.
자정이 넘어가면 요금의 20%가 더 책정되는 심야할증을 노린 얌체 운행입니다.
문제가 계속되자 대전시는 이번 달부터 할증 시간을 밤 10시로 2시간 앞당기고 할증 요금도 기사에게 직접 주는 대안을 내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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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택시 대란을 틈탄 기사들의 얌체 운행에 시민 불편과 부담만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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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상현 기자 bs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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