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광주.전남 20개 선거구

입력 2004.03.28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KBS는 각 권역별로 모든 선거구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광주, 전남 20개 선거구입니다.
이석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먼저 광주 동구입니다.
열린우리당 양형일 후보가 민주당 김대웅 후보를 앞질렀습니다.
이어서 광주 서구갑, 노 대통령의 측근인 열린우리당 염동연 후보가 민주당 장홍호 후보를 큰 격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전현직 의원이 맞붙은 광주 서구을은 열린우리당 정동채 후보가 민주당 김영진 후보보다 우세합니다.
광주 남구입니다.
열린우리당 지병문 후보가 민주당 사무총장인 강운태 후보를 앞섰습니다.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광주 북구갑은 열린우리당 강기정 후보가 민주당 김상현 후보보다 우세합니다.
광주 북구을입니다.
열린우리당 김태홍 후보가 민주당 최경주 후보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광주 강삼구 역시 열린우리당 김동철 후보가 민주당 전갑길 후보보다 월등한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남 목포입니다.
열린우리당 김대중 후보가 민주당 이상열 후보를 앞섰습니다.
그러나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여수갑은 열린우리당 김성곤 후보가 민주당 김충조 후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여수을도 열린우리당 주승용 후보가 민노당 이준상 후보 등을 압도하며 단독 질주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순천입니다.
열린우리당 서갑원 후보가 나주 화수는 열린우리당 문두식 후보와 무소속 최인기 후보가 접전중입니다.
최 후보가 앞섰습니다.
광양구에는 열린우리당 우윤군 후보가 민주당 정철기 후보를 앞섰습니다.
담양 곡성 장성입니다.
열린우리당 김정범 후보가 민주당 김효석 후보를 앞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물적합도는 김효석 후보가 앞섭니다.
고흥 보성은 열린우리당 신중식 후보가 민주당 박상천 후보를 앞질렀지만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장흥 영암은 민주당 김옥두 후보와 열린우리당 유선호 후보가 혼전을 벌이는 가운데 인물적합도는 무소속 박준영 후보까지 가세해 3파전이 치열합니다.
계속해서 강진 완도입니다.
열린우리당 이영호 후보가 민주당 황주홍 후보를 앞서고 있지만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해남 진도도 열린우리당 민병초 후보가 민주당 이정일 후보를 앞서고 있지만 인물적합도는 접전중입니다.
이어서 무안 신안입니다.
민주당 한화갑 후보와 열린우리당 김성철 후보가 접전중인 가운데 인물적합도는 한 후보가 앞섭니다.
함평 영광은 열린우리당 장 현 후보가 민주당 이낙연 후보를 앞섰지만 인물적합도는 예측불허의 접전중입니다.
KBS뉴스 이석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론조사, 광주.전남 20개 선거구
    • 입력 2004-03-28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KBS는 각 권역별로 모든 선거구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먼저 광주, 전남 20개 선거구입니다. 이석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먼저 광주 동구입니다. 열린우리당 양형일 후보가 민주당 김대웅 후보를 앞질렀습니다. 이어서 광주 서구갑, 노 대통령의 측근인 열린우리당 염동연 후보가 민주당 장홍호 후보를 큰 격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전현직 의원이 맞붙은 광주 서구을은 열린우리당 정동채 후보가 민주당 김영진 후보보다 우세합니다. 광주 남구입니다. 열린우리당 지병문 후보가 민주당 사무총장인 강운태 후보를 앞섰습니다.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광주 북구갑은 열린우리당 강기정 후보가 민주당 김상현 후보보다 우세합니다. 광주 북구을입니다. 열린우리당 김태홍 후보가 민주당 최경주 후보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광주 강삼구 역시 열린우리당 김동철 후보가 민주당 전갑길 후보보다 월등한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어서 전남 목포입니다. 열린우리당 김대중 후보가 민주당 이상열 후보를 앞섰습니다. 그러나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여수갑은 열린우리당 김성곤 후보가 민주당 김충조 후보를 압도하고 있습니다. 여수을도 열린우리당 주승용 후보가 민노당 이준상 후보 등을 압도하며 단독 질주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순천입니다. 열린우리당 서갑원 후보가 나주 화수는 열린우리당 문두식 후보와 무소속 최인기 후보가 접전중입니다. 최 후보가 앞섰습니다. 광양구에는 열린우리당 우윤군 후보가 민주당 정철기 후보를 앞섰습니다. 담양 곡성 장성입니다. 열린우리당 김정범 후보가 민주당 김효석 후보를 앞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물적합도는 김효석 후보가 앞섭니다. 고흥 보성은 열린우리당 신중식 후보가 민주당 박상천 후보를 앞질렀지만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장흥 영암은 민주당 김옥두 후보와 열린우리당 유선호 후보가 혼전을 벌이는 가운데 인물적합도는 무소속 박준영 후보까지 가세해 3파전이 치열합니다. 계속해서 강진 완도입니다. 열린우리당 이영호 후보가 민주당 황주홍 후보를 앞서고 있지만 인물적합도는 경합입니다. 해남 진도도 열린우리당 민병초 후보가 민주당 이정일 후보를 앞서고 있지만 인물적합도는 접전중입니다. 이어서 무안 신안입니다. 민주당 한화갑 후보와 열린우리당 김성철 후보가 접전중인 가운데 인물적합도는 한 후보가 앞섭니다. 함평 영광은 열린우리당 장 현 후보가 민주당 이낙연 후보를 앞섰지만 인물적합도는 예측불허의 접전중입니다. KBS뉴스 이석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