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까지 서울 지하철 9호선 48칸 증편…“혼잡도 150%→120%”
입력 2022.11.10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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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가 서울 지하철 9호선의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해 2024년 초까지 전동차 48칸 증편을 추진합니다.
올해 2분기 기준 9호선 급행열차 혼잡도는 평균 155.6%였고, 일반열차의 경우도 혼잡도가 95.1%로 집계됐는데, 전동차 48칸이 증편되면 급행열차 혼잡도를 120%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혼잡도 개선을 위해 증편 조치와 함께 당산역과 여의도역, 노량진역, 고속터미널역, 염창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역사에는 출근 시간대에 역무원과 안전요원 등 안전 인력 39명을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혼잡도가 높은 역사에는 승차 지점 바닥에 네 줄 서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무리한 승차 금지를 안내하는 방송을 하는 등의 조치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2분기 기준 9호선 급행열차 혼잡도는 평균 155.6%였고, 일반열차의 경우도 혼잡도가 95.1%로 집계됐는데, 전동차 48칸이 증편되면 급행열차 혼잡도를 120%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혼잡도 개선을 위해 증편 조치와 함께 당산역과 여의도역, 노량진역, 고속터미널역, 염창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역사에는 출근 시간대에 역무원과 안전요원 등 안전 인력 39명을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혼잡도가 높은 역사에는 승차 지점 바닥에 네 줄 서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무리한 승차 금지를 안내하는 방송을 하는 등의 조치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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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까지 서울 지하철 9호선 48칸 증편…“혼잡도 15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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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1-10 11:19:36
서울시가 서울 지하철 9호선의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해 2024년 초까지 전동차 48칸 증편을 추진합니다.
올해 2분기 기준 9호선 급행열차 혼잡도는 평균 155.6%였고, 일반열차의 경우도 혼잡도가 95.1%로 집계됐는데, 전동차 48칸이 증편되면 급행열차 혼잡도를 120%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혼잡도 개선을 위해 증편 조치와 함께 당산역과 여의도역, 노량진역, 고속터미널역, 염창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역사에는 출근 시간대에 역무원과 안전요원 등 안전 인력 39명을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혼잡도가 높은 역사에는 승차 지점 바닥에 네 줄 서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무리한 승차 금지를 안내하는 방송을 하는 등의 조치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올해 2분기 기준 9호선 급행열차 혼잡도는 평균 155.6%였고, 일반열차의 경우도 혼잡도가 95.1%로 집계됐는데, 전동차 48칸이 증편되면 급행열차 혼잡도를 120%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혼잡도 개선을 위해 증편 조치와 함께 당산역과 여의도역, 노량진역, 고속터미널역, 염창역, 김포공항역 등 주요 역사에는 출근 시간대에 역무원과 안전요원 등 안전 인력 39명을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혼잡도가 높은 역사에는 승차 지점 바닥에 네 줄 서기 스티커를 부착하고, 무리한 승차 금지를 안내하는 방송을 하는 등의 조치도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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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현우 기자 kbsn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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