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요즘에는 고객관리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승복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콜센터를 이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지만 엄청난 비용 때문에 중소업체들은 꿈도 꾸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렌터카업체는 전화에 연결된 간단한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콜센터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고객정보가 화면에 떠오르고 시간대별 통화내역이 기록됩니다.
또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기형(렌터카 업체 차장):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고요.
그리고 고객과의 통화내용을 가지고 고객과 분쟁의 소지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기자: 미용실 등에서도 고객관리프로그램은 필수입니다.
방문횟수와 선호하는 헤어스타일 등 각종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생일에는 축하메시지도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김소연(미용실 매니저): 자기를 한 번 더 위해 주고 한 번 더 웃어주고 한 번 더 반겨주는 데 가고 싶죠, 사람들 심리가.
⊙기자: 특히 이런 프로그램들은 비싼 구입비를 들여 PC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회사 서버에 설치된 것을 사용료만 내고 인터넷으로 빌려쓰는 형태입니다.
⊙배광호(KT 기업솔루션팀 부장): 주요 데이터가 양쪽에 저장되므로 손실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유지보수가 중앙에서 처리되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기자: 통신회사들의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중소업체나 자영업자들도 적은 비용으로 전문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승복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콜센터를 이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지만 엄청난 비용 때문에 중소업체들은 꿈도 꾸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렌터카업체는 전화에 연결된 간단한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콜센터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고객정보가 화면에 떠오르고 시간대별 통화내역이 기록됩니다.
또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기형(렌터카 업체 차장):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고요.
그리고 고객과의 통화내용을 가지고 고객과 분쟁의 소지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기자: 미용실 등에서도 고객관리프로그램은 필수입니다.
방문횟수와 선호하는 헤어스타일 등 각종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생일에는 축하메시지도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김소연(미용실 매니저): 자기를 한 번 더 위해 주고 한 번 더 웃어주고 한 번 더 반겨주는 데 가고 싶죠, 사람들 심리가.
⊙기자: 특히 이런 프로그램들은 비싼 구입비를 들여 PC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회사 서버에 설치된 것을 사용료만 내고 인터넷으로 빌려쓰는 형태입니다.
⊙배광호(KT 기업솔루션팀 부장): 주요 데이터가 양쪽에 저장되므로 손실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유지보수가 중앙에서 처리되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기자: 통신회사들의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중소업체나 자영업자들도 적은 비용으로 전문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객 관리 이렇게…
-
- 입력 2004-06-11 07:42:25
- 수정2004-10-11 16:13:34
⊙앵커: 요즘에는 고객관리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승복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콜센터를 이용한 체계적인 고객관리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지만 엄청난 비용 때문에 중소업체들은 꿈도 꾸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렌터카업체는 전화에 연결된 간단한 컴퓨터프로그램으로 콜센터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고객정보가 화면에 떠오르고 시간대별 통화내역이 기록됩니다.
또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이기형(렌터카 업체 차장):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해서 관리할 수 있고요.
그리고 고객과의 통화내용을 가지고 고객과 분쟁의 소지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기자: 미용실 등에서도 고객관리프로그램은 필수입니다.
방문횟수와 선호하는 헤어스타일 등 각종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생일에는 축하메시지도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김소연(미용실 매니저): 자기를 한 번 더 위해 주고 한 번 더 웃어주고 한 번 더 반겨주는 데 가고 싶죠, 사람들 심리가.
⊙기자: 특히 이런 프로그램들은 비싼 구입비를 들여 PC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통신회사 서버에 설치된 것을 사용료만 내고 인터넷으로 빌려쓰는 형태입니다.
⊙배광호(KT 기업솔루션팀 부장): 주요 데이터가 양쪽에 저장되므로 손실의 위험이 없습니다.
그리고 유지보수가 중앙에서 처리되므로 아주 편리합니다.
⊙기자: 통신회사들의 서비스가 다양해지면서 중소업체나 자영업자들도 적은 비용으로 전문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KBS뉴스 한승복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