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대통령, 전력 투구 지시

입력 2004.06.21 (22:15)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노무현 대통령도 시시각각 상황보고를 받으며 김선일 씨 구출에 전력투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다른 주요 일정까지 취소했습니다.
보도에 정홍규 기자입니다.
⊙기자: 오전 6시 첫 상황보고를 받은 노무현 대통령은 이어 소집된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정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피랍된 김선일 씨를 무사히 구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계부처에는 국민들의 관심과 걱정이 많은 사안인 만큼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신속하면서도 차분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윤태영(청와대 대변인): 관계부처가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구출을 위해 전력 투구하면서 백방으로 노력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기자: 그러나 이번 사태로 파병 방침이 변동되는 것은 없을 것임을 비치며 우리 군의 파병은 재건지원이 목적임을 분명히 알리는 노력도 병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김 씨의 피랍을 매우 불행하고 안타까운 일이라고 밝힌 노 대통령은 외교부를 통해 가족들에게 별도의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또 사태 해결에 전념하기 위해 오늘 저녁에 예정됐던 민주당 의원과의 만찬회동을 연기하고 행정수도 이전 문제를 논의하려던 24일 MBC 토론프로그램 출연계획도 취소했습니다.
KBS뉴스 정홍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盧 대통령, 전력 투구 지시
    • 입력 2004-06-21 21:04:11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노무현 대통령도 시시각각 상황보고를 받으며 김선일 씨 구출에 전력투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다른 주요 일정까지 취소했습니다. 보도에 정홍규 기자입니다. ⊙기자: 오전 6시 첫 상황보고를 받은 노무현 대통령은 이어 소집된 수석 보좌관회의에서 정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피랍된 김선일 씨를 무사히 구출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계부처에는 국민들의 관심과 걱정이 많은 사안인 만큼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신속하면서도 차분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윤태영(청와대 대변인): 관계부처가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고 구출을 위해 전력 투구하면서 백방으로 노력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습니다. ⊙기자: 그러나 이번 사태로 파병 방침이 변동되는 것은 없을 것임을 비치며 우리 군의 파병은 재건지원이 목적임을 분명히 알리는 노력도 병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김 씨의 피랍을 매우 불행하고 안타까운 일이라고 밝힌 노 대통령은 외교부를 통해 가족들에게 별도의 위로의 뜻을 전했습니다. 또 사태 해결에 전념하기 위해 오늘 저녁에 예정됐던 민주당 의원과의 만찬회동을 연기하고 행정수도 이전 문제를 논의하려던 24일 MBC 토론프로그램 출연계획도 취소했습니다. KBS뉴스 정홍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