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중국서 1위

입력 2004.12.16 (21:57)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중국에서 삼성의 입지가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내 소비재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세계 유수기업들을 제치고 삼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베이징에서 김기춘 특파원이 전해 왔습니다.
⊙기자: 삼성하면 어떤 제품이 떠오릅니까?
⊙서잉(베이징 시민): 삼성 핸드폰, 이 브랜드는 멋지고 품질이 좋습니다.
⊙기자: 중국에서는 산간 벽지를 가도 한국은 몰라도 삼성 휴대전화는 알 정도로 삼성의 인지도는 높습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삼성은 중국 내 소비재 가운데 가장 높은 브랜드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베이징대학의 경영학술지 북대상업평론지가 발표한 조사에서 삼성은 브랜드가치 447억위엔, 약 54억달러로 세계 유수기업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허기열(중국 삼성전자 전무): 제품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혁신적인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중점적으로 전개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이번 조사에서는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하이얼이 41억달러로 2위, 노키아는 38억달러로 4위, 그리고 우리나라의 LG가 48위에 올랐습니다.
⊙양쥔(베이징대학 연구원): 10개월간 32개 도시, 5만명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이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기자: 삼성은 중국시장에서 휴대전화와 TV모니터 등으로 지난해 매출액 105억달러를 기록했고 올해는 15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매년 50% 이상의 매출신장을 보여왔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기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 브랜드 가치 중국서 1위
    • 입력 2004-12-16 21:10:37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중국에서 삼성의 입지가 굳건해지고 있습니다. 중국 내 소비재 브랜드 가치평가에서 세계 유수기업들을 제치고 삼성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베이징에서 김기춘 특파원이 전해 왔습니다. ⊙기자: 삼성하면 어떤 제품이 떠오릅니까? ⊙서잉(베이징 시민): 삼성 핸드폰, 이 브랜드는 멋지고 품질이 좋습니다. ⊙기자: 중국에서는 산간 벽지를 가도 한국은 몰라도 삼성 휴대전화는 알 정도로 삼성의 인지도는 높습니다. 이 같은 인기를 바탕으로 삼성은 중국 내 소비재 가운데 가장 높은 브랜드가치를 가진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베이징대학의 경영학술지 북대상업평론지가 발표한 조사에서 삼성은 브랜드가치 447억위엔, 약 54억달러로 세계 유수기업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허기열(중국 삼성전자 전무): 제품과 기술적인 측면에서 혁신적인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했고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중점적으로 전개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기자: 이번 조사에서는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하이얼이 41억달러로 2위, 노키아는 38억달러로 4위, 그리고 우리나라의 LG가 48위에 올랐습니다. ⊙양쥔(베이징대학 연구원): 10개월간 32개 도시, 5만명 대상으로 설문 조사해 이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기자: 삼성은 중국시장에서 휴대전화와 TV모니터 등으로 지난해 매출액 105억달러를 기록했고 올해는 150억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매년 50% 이상의 매출신장을 보여왔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기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