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새해 벽두부터 우리나라 가전제품들이 미국의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TV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김만석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디지털TV의 크기와 화질경쟁을 주도하는 나라는 한국입니다.
세계 2500여 개 업체가 참가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에서도 이런 사실이 입증됐습니다.
국내 업체가 만든 최대 규모의 디지털TV 전시장은 빌 게이츠 회장을 비롯해 경쟁업체와 관람객들 모두가 다녀가는 관광 명소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크기와 화질경쟁의 바탕은 바로 기술입니다.
⊙최지성(삼성전자 사장): 계속 커지고 있는 평면 텔레비전 시장에 우리가 기술적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형 양방향 TV를 개발하기로 미국에서 두번째 가는 케이블TV 업체와의 합의도 이끌어냈습니다.
⊙글렌 브릿(타임워너 케이블 회장): 삼성을 채택한 것은 기술혁신적이고 공격적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잘 해 나갈 것입니다.
⊙기자: 디지털TV의 선두주자였던 일본 업체들이 65인치 LCDTV와 72인치 DLPTV 등 저마다 신제품을 발표했지만 한국 업체들에게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입니다.
⊙이희국(LG전자 사장): 브라즈마TV와 LCDTV에서 현재 시장에서 팔 수 있는 가장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기자: 국내 업체들은 또 모두 29개 기술혁신상을 휩쓸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따라서 국내 업체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주도권을 차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KBS뉴스 김만석입니다.
특히 디지털TV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김만석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디지털TV의 크기와 화질경쟁을 주도하는 나라는 한국입니다.
세계 2500여 개 업체가 참가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에서도 이런 사실이 입증됐습니다.
국내 업체가 만든 최대 규모의 디지털TV 전시장은 빌 게이츠 회장을 비롯해 경쟁업체와 관람객들 모두가 다녀가는 관광 명소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크기와 화질경쟁의 바탕은 바로 기술입니다.
⊙최지성(삼성전자 사장): 계속 커지고 있는 평면 텔레비전 시장에 우리가 기술적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형 양방향 TV를 개발하기로 미국에서 두번째 가는 케이블TV 업체와의 합의도 이끌어냈습니다.
⊙글렌 브릿(타임워너 케이블 회장): 삼성을 채택한 것은 기술혁신적이고 공격적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잘 해 나갈 것입니다.
⊙기자: 디지털TV의 선두주자였던 일본 업체들이 65인치 LCDTV와 72인치 DLPTV 등 저마다 신제품을 발표했지만 한국 업체들에게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입니다.
⊙이희국(LG전자 사장): 브라즈마TV와 LCDTV에서 현재 시장에서 팔 수 있는 가장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기자: 국내 업체들은 또 모두 29개 기술혁신상을 휩쓸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따라서 국내 업체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주도권을 차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KBS뉴스 김만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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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전제품도 ‘한류’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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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5-01-07 21:03:09
- 수정2018-08-29 15:00:00
![](/newsimage2/200501/20050107/679339.jpg)
⊙앵커: 새해 벽두부터 우리나라 가전제품들이 미국의 세계적인 전시회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TV는 뛰어난 기술력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김만석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디지털TV의 크기와 화질경쟁을 주도하는 나라는 한국입니다.
세계 2500여 개 업체가 참가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에서도 이런 사실이 입증됐습니다.
국내 업체가 만든 최대 규모의 디지털TV 전시장은 빌 게이츠 회장을 비롯해 경쟁업체와 관람객들 모두가 다녀가는 관광 명소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크기와 화질경쟁의 바탕은 바로 기술입니다.
⊙최지성(삼성전자 사장): 계속 커지고 있는 평면 텔레비전 시장에 우리가 기술적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자: 이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형 양방향 TV를 개발하기로 미국에서 두번째 가는 케이블TV 업체와의 합의도 이끌어냈습니다.
⊙글렌 브릿(타임워너 케이블 회장): 삼성을 채택한 것은 기술혁신적이고 공격적인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잘 해 나갈 것입니다.
⊙기자: 디지털TV의 선두주자였던 일본 업체들이 65인치 LCDTV와 72인치 DLPTV 등 저마다 신제품을 발표했지만 한국 업체들에게는 미치지 못한다는 평가입니다.
⊙이희국(LG전자 사장): 브라즈마TV와 LCDTV에서 현재 시장에서 팔 수 있는 가장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기자: 국내 업체들은 또 모두 29개 기술혁신상을 휩쓸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따라서 국내 업체들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주도권을 차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KBS뉴스 김만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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