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단체 “KT·LGU+ 통신 장애로 피해…대책 마련해야”

입력 2023.02.01 (17:11) 수정 2023.02.0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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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연합회는 새해 인터넷 접속 장애가 잇따라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봤다며 KT와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업자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소공연은 오늘(1일) 입장문을 내고 “정부 허가를 받은 기간통신사업자의 통신장애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통신장애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통신사업자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소공연은 “지난달 29일 LG유플러스 통신망에 장애가 발생해 이 통신사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사업장들은 이날 하루 수차례에 걸쳐 인터넷 접속 문제를 겪었고 앞서 지난달 2일에는 부산·울산·경남 일부 지역에서 KT 인터넷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통신장애로 카드 결제가 막혔고 배달 주문을 접수하지 못한 데다 PC방의 경우 소비자가 자리를 이탈해 손해가 컸다”며 “통신사업자의 잘못과 보안 소홀로 인한 문제를 소상공인이 감당하고 있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할 통신사업자는 약관 뒤에 숨어 피해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소공연은 “비대면 시대, 소상공인 업장의 주문과 결제에 통신망이 필수인 상황에서 통신장애 반복은 매출에 절대적인 악영향을 끼친다”며 “반복되는 통신장애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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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3-02-01 17:11:54
    • 수정2023-02-01 17:16:36
    경제
소상공인연합회는 새해 인터넷 접속 장애가 잇따라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봤다며 KT와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업자에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소공연은 오늘(1일) 입장문을 내고 “정부 허가를 받은 기간통신사업자의 통신장애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통신장애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통신사업자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소공연은 “지난달 29일 LG유플러스 통신망에 장애가 발생해 이 통신사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사업장들은 이날 하루 수차례에 걸쳐 인터넷 접속 문제를 겪었고 앞서 지난달 2일에는 부산·울산·경남 일부 지역에서 KT 인터넷 서비스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통신장애로 카드 결제가 막혔고 배달 주문을 접수하지 못한 데다 PC방의 경우 소비자가 자리를 이탈해 손해가 컸다”며 “통신사업자의 잘못과 보안 소홀로 인한 문제를 소상공인이 감당하고 있고,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야 할 통신사업자는 약관 뒤에 숨어 피해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소공연은 “비대면 시대, 소상공인 업장의 주문과 결제에 통신망이 필수인 상황에서 통신장애 반복은 매출에 절대적인 악영향을 끼친다”며 “반복되는 통신장애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소상공인연합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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