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된 어선서 실종자 2명 추가 발견…수색 계속

입력 2023.02.06 (14:01) 수정 2023.02.06 (14: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그제 전남 신안에서 선원 12명이 탄 어선이 전복돼 구조당국이 실종자들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실종자 9명 가운데 1명이 수습된 데 이어, 2명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애린 기자! 추가 구조소식이 있네요!

[기자]

네, 실종자 2명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한 명은 오늘 오전 11시 54분쯤 선내 선원 침실에서, 나머지 한 명은 낮 12시 3분쯤 같은 장소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현재 실종자들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는데요.

앞서 오늘 새벽 3시 20분쯤엔 청보호의 기관장 64살 김 모 씨의 시신이 수습됐습니다.

김 씨 역시 추가 실종자들이 발견된 선원 침실 입구에서 발견됐습니다.

침실은 기관실 바로 위쪽에 있는데, 구조된 다른 선원의 진술을 미뤄 보면, 당시 기관실에서 배수작업을 하다가 실종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남은 실종자는 모두 6명입니다.

해경은 오늘도 전복선박 위치를 중심으로 선박 총 67척을 동원하고, 항공기 8대를 투입해 수색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앵커]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선 선체를 인양해 직접 조사해야 할 텐데요.

인양 작업은 얼마나 진행됐습니까?

[기자]

네, 어젯밤 8시 20분쯤 사고 해역에 인양을 위한 예인선과 크레인이 도착했습니다.

지금은 예인을 위한 사전작업 중인데요.

크레인과 청보호를 연결하기 위해 선수와 선미, 좌우에 크레인 줄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유실방지망을 설치한 뒤, 선박을 바지선 위에 올릴 수 있을지 판단할 예정입니다.

다만 물살이 센 대조기임을 감안해 바지선 위에 못 올릴 경우, 신안군 임자도 남쪽의 안전지대로 이동해 다시 한번 인양작업을 시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실종자의 생환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은 오늘 오후 1시쯤 해경 함정을 이용해 사고 해역으로 출발했습니다.

한편 해경은 오전 브리핑에서 청보호는 지난해 11월 임시 검사를 받았지만 통신장비 설치를 위한 것으로 사고와 무관한 것으로 보고 있고, 배 바닥 쪽에 페인트칠을 위한 수리 작업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해경은 선박 인양이 끝나는 대로 기관실 내부의 CCTV를 분석하는 한편, 국과수 등과 함께 원인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목포해양경찰서에 설치된 구조본부에서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촬영기자:김강용 이성현 조민웅 이우재/영상편집:이두형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복된 어선서 실종자 2명 추가 발견…수색 계속
    • 입력 2023-02-06 14:01:45
    • 수정2023-02-06 14:12:30
    뉴스2
[앵커]

그제 전남 신안에서 선원 12명이 탄 어선이 전복돼 구조당국이 실종자들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실종자 9명 가운데 1명이 수습된 데 이어, 2명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애린 기자! 추가 구조소식이 있네요!

[기자]

네, 실종자 2명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한 명은 오늘 오전 11시 54분쯤 선내 선원 침실에서, 나머지 한 명은 낮 12시 3분쯤 같은 장소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습니다.

현재 실종자들의 신원을 확인 중에 있는데요.

앞서 오늘 새벽 3시 20분쯤엔 청보호의 기관장 64살 김 모 씨의 시신이 수습됐습니다.

김 씨 역시 추가 실종자들이 발견된 선원 침실 입구에서 발견됐습니다.

침실은 기관실 바로 위쪽에 있는데, 구조된 다른 선원의 진술을 미뤄 보면, 당시 기관실에서 배수작업을 하다가 실종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남은 실종자는 모두 6명입니다.

해경은 오늘도 전복선박 위치를 중심으로 선박 총 67척을 동원하고, 항공기 8대를 투입해 수색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앵커]

정확한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선 선체를 인양해 직접 조사해야 할 텐데요.

인양 작업은 얼마나 진행됐습니까?

[기자]

네, 어젯밤 8시 20분쯤 사고 해역에 인양을 위한 예인선과 크레인이 도착했습니다.

지금은 예인을 위한 사전작업 중인데요.

크레인과 청보호를 연결하기 위해 선수와 선미, 좌우에 크레인 줄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유실방지망을 설치한 뒤, 선박을 바지선 위에 올릴 수 있을지 판단할 예정입니다.

다만 물살이 센 대조기임을 감안해 바지선 위에 못 올릴 경우, 신안군 임자도 남쪽의 안전지대로 이동해 다시 한번 인양작업을 시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실종자의 생환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은 오늘 오후 1시쯤 해경 함정을 이용해 사고 해역으로 출발했습니다.

한편 해경은 오전 브리핑에서 청보호는 지난해 11월 임시 검사를 받았지만 통신장비 설치를 위한 것으로 사고와 무관한 것으로 보고 있고, 배 바닥 쪽에 페인트칠을 위한 수리 작업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해경은 선박 인양이 끝나는 대로 기관실 내부의 CCTV를 분석하는 한편, 국과수 등과 함께 원인 조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목포해양경찰서에 설치된 구조본부에서 KBS 뉴스 김애린입니다.

촬영기자:김강용 이성현 조민웅 이우재/영상편집:이두형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