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 3사, 다양한 스타일 이미지 파일 전송 문자 서비스 출시

입력 2023.02.07 (09:17) 수정 2023.02.07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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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와 KT, LGU+ 등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을 출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RCS(Rich Communication Suite)는 5MB 이하 파일 무료전송, 최대 100MB 대용량 파일전송, 읽음 확인, 최대 100명 그룹 대화,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의 기능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는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RCS 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메시지 대비 약 1.71배 마케팅 효과가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섬네일 형(가로 또는 세로), SNS 형 등 총 6가자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합니다.

이동통신 3사 관계자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이 마케팅 대상과 내용에 맞춰 메시지 유형을 손쉽게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아 마케팅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기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이동통신 3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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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3-02-07 09:17:24
    • 수정2023-02-07 09:18:54
    IT·과학
SKT와 KT, LGU+ 등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을 출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RCS(Rich Communication Suite)는 5MB 이하 파일 무료전송, 최대 100MB 대용량 파일전송, 읽음 확인, 최대 100명 그룹 대화, 선물하기, 송금하기 등의 기능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활용할 수 있는 메시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게 제공돼,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는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RCS 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메시지 대비 약 1.71배 마케팅 효과가 높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섬네일 형(가로 또는 세로), SNS 형 등 총 6가자지 메시지 유형을 지원합니다.

이동통신 3사 관계자는 "기업이나 소상공인이 마케팅 대상과 내용에 맞춰 메시지 유형을 손쉽게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비용이 34% 낮아 마케팅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다"고 기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이동통신 3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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