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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분 정부 지원 촉구
입력 2023.02.07 (09:55) 수정 2023.02.07 (10:29) 930뉴스(부산)
부산시가 65살 이상 어르신의 도시철도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분을 국비로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도시철도 무임수송은 정부 정책과 법령으로 시행하는 보편적 복지 정책이고, 도시철도 노선 광역화 등으로 국비 지원에 따른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국비 지원의 타당성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부산 도시철도의 누적 적자는 3천4백여억 원으로 가파르게 늘었고, 무임수송 비용은 천2백여억 원에 달합니다.
도시철도 무임수송은 정부 정책과 법령으로 시행하는 보편적 복지 정책이고, 도시철도 노선 광역화 등으로 국비 지원에 따른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국비 지원의 타당성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부산 도시철도의 누적 적자는 3천4백여억 원으로 가파르게 늘었고, 무임수송 비용은 천2백여억 원에 달합니다.
- 부산시, 도시철도 무임승차 손실분 정부 지원 촉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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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2-07 09:55:35
- 수정2023-02-07 10:29:14

부산시가 65살 이상 어르신의 도시철도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분을 국비로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도시철도 무임수송은 정부 정책과 법령으로 시행하는 보편적 복지 정책이고, 도시철도 노선 광역화 등으로 국비 지원에 따른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국비 지원의 타당성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부산 도시철도의 누적 적자는 3천4백여억 원으로 가파르게 늘었고, 무임수송 비용은 천2백여억 원에 달합니다.
도시철도 무임수송은 정부 정책과 법령으로 시행하는 보편적 복지 정책이고, 도시철도 노선 광역화 등으로 국비 지원에 따른 형평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며, 국비 지원의 타당성을 제시했습니다.
지난해 부산 도시철도의 누적 적자는 3천4백여억 원으로 가파르게 늘었고, 무임수송 비용은 천2백여억 원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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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예슬 기자 yes36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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