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에 대한 합동단속에 나섰습니다.
위원회는 지난 16일 서울 동작구 대림사거리 일대에서 서울시 택시정책과와 동작구청, 동작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 단속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단속대상은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라 소음허용기준(105dB 이하)을 위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 개조한 이륜차 등이었습니다.
위원회는 단속결과, 소음허용기준보다는 낮았지만, 굉음을 내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계도했고, 이륜차 불법개조 등 12건의 위반사항을 현장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서울시와 경찰, 자치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유기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이륜차 소음 저감을 위한 합동 단속 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공익신고 제도를 활성화기로 했습니다.
또 고성능 캠코더·암행순찰차 등 장비를 일선 경찰서에 확대 보급하는 등 단속 장비 고도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위원회는 지난 16일 서울 동작구 대림사거리 일대에서 서울시 택시정책과와 동작구청, 동작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 단속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단속대상은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라 소음허용기준(105dB 이하)을 위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 개조한 이륜차 등이었습니다.
위원회는 단속결과, 소음허용기준보다는 낮았지만, 굉음을 내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계도했고, 이륜차 불법개조 등 12건의 위반사항을 현장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서울시와 경찰, 자치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유기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이륜차 소음 저감을 위한 합동 단속 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공익신고 제도를 활성화기로 했습니다.
또 고성능 캠코더·암행순찰차 등 장비를 일선 경찰서에 확대 보급하는 등 단속 장비 고도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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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이륜차 교통소음 합동단속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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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2-21 06:00:10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에 대한 합동단속에 나섰습니다.
위원회는 지난 16일 서울 동작구 대림사거리 일대에서 서울시 택시정책과와 동작구청, 동작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 단속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단속대상은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라 소음허용기준(105dB 이하)을 위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 개조한 이륜차 등이었습니다.
위원회는 단속결과, 소음허용기준보다는 낮았지만, 굉음을 내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계도했고, 이륜차 불법개조 등 12건의 위반사항을 현장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서울시와 경찰, 자치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유기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이륜차 소음 저감을 위한 합동 단속 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공익신고 제도를 활성화기로 했습니다.
또 고성능 캠코더·암행순찰차 등 장비를 일선 경찰서에 확대 보급하는 등 단속 장비 고도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위원회는 지난 16일 서울 동작구 대림사거리 일대에서 서울시 택시정책과와 동작구청, 동작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이륜차 교통소음 유발 행위 단속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단속대상은 소음·진동관리법에 따라 소음허용기준(105dB 이하)을 위반하거나, 소음기를 불법 개조한 이륜차 등이었습니다.
위원회는 단속결과, 소음허용기준보다는 낮았지만, 굉음을 내는 이륜차 운전자들을 계도했고, 이륜차 불법개조 등 12건의 위반사항을 현장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서울시와 경찰, 자치구,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유기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이륜차 소음 저감을 위한 합동 단속 체계를 구축하고, 시민 공익신고 제도를 활성화기로 했습니다.
또 고성능 캠코더·암행순찰차 등 장비를 일선 경찰서에 확대 보급하는 등 단속 장비 고도화에도 힘쓸 계획입니다.
[사진 출처 :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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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철 기자 mc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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