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안 한다’ 국내 월 이용자 1천만 명 아래로…대신 ‘인스타’
입력 2023.03.09 (09:22)
수정 2023.03.09 (09: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지난달 1천만 명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분석을 보면, 페이스북의 지난달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합산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979만 5천810명이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가 양대 앱 마켓 합산 분석을 시작한 2020년 5월 이래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1천만 명에 미치지 못한 것은 처음입니다.
2021년 8월 1천341만 7천369명을 기록한 뒤 18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이용자 감소세의 배경으로는 페이스북보다 짧은 글이나 영상·이미지 등 흥미를 끄는 콘텐츠에 집중한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다른 소셜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진 점이 주로 꼽힙니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을 보면, 인스타그램 월 이용자는 2021년 2월 1천729만 7천80명에서 대체로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1천852만 8천538명으로 7%가량 올랐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서도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줄은 반면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도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지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이용한 비율은 20%에서 52.3%로 증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분석을 보면, 페이스북의 지난달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합산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979만 5천810명이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가 양대 앱 마켓 합산 분석을 시작한 2020년 5월 이래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1천만 명에 미치지 못한 것은 처음입니다.
2021년 8월 1천341만 7천369명을 기록한 뒤 18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이용자 감소세의 배경으로는 페이스북보다 짧은 글이나 영상·이미지 등 흥미를 끄는 콘텐츠에 집중한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다른 소셜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진 점이 주로 꼽힙니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을 보면, 인스타그램 월 이용자는 2021년 2월 1천729만 7천80명에서 대체로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1천852만 8천538명으로 7%가량 올랐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서도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줄은 반면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도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지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이용한 비율은 20%에서 52.3%로 증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페북 안 한다’ 국내 월 이용자 1천만 명 아래로…대신 ‘인스타’
-
- 입력 2023-03-09 09:22:42
- 수정2023-03-09 09:23:41
국내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지난달 1천만 명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분석을 보면, 페이스북의 지난달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합산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979만 5천810명이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가 양대 앱 마켓 합산 분석을 시작한 2020년 5월 이래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1천만 명에 미치지 못한 것은 처음입니다.
2021년 8월 1천341만 7천369명을 기록한 뒤 18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이용자 감소세의 배경으로는 페이스북보다 짧은 글이나 영상·이미지 등 흥미를 끄는 콘텐츠에 집중한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다른 소셜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진 점이 주로 꼽힙니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을 보면, 인스타그램 월 이용자는 2021년 2월 1천729만 7천80명에서 대체로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1천852만 8천538명으로 7%가량 올랐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서도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줄은 반면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도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지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이용한 비율은 20%에서 52.3%로 증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의 분석을 보면, 페이스북의 지난달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 합산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979만 5천810명이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가 양대 앱 마켓 합산 분석을 시작한 2020년 5월 이래 페이스북 월 이용자가 1천만 명에 미치지 못한 것은 처음입니다.
2021년 8월 1천341만 7천369명을 기록한 뒤 18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이용자 감소세의 배경으로는 페이스북보다 짧은 글이나 영상·이미지 등 흥미를 끄는 콘텐츠에 집중한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핀터레스트 등 다른 소셜미디어의 인기가 높아진 점이 주로 꼽힙니다.
메신저 가운데서도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은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습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을 보면, 인스타그램 월 이용자는 2021년 2월 1천729만 7천80명에서 대체로 꾸준히 증가해 지난달 1천852만 8천538명으로 7%가량 올랐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조사에서도 2019년 페이스북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은 80.3%에 달했으나, 지난해에는 46.1%로 줄은 반면 인스타그램 이용 경험 비율은 81.6%를 기록해 2019년 조사 때보다 20.6%포인트 올랐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이용 경험이 있는 초중고생 비율도 2019년 56.1%에서 작년 30%로 크게 줄었지만,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이용한 비율은 20%에서 52.3%로 증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정영훈 기자 jyh215@kbs.co.kr
정영훈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