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1처 옛말 된다”

입력 2005.08.25 (22:05)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미래에 사라질 것으로 예측되는 16가지가 미국의 한 국제문제 전문지에 소개됐습니다.
이 가운데 포함된 일부일처제가 눈에 띕니다.
최영철 기자입니다.
⊙기자: 35년 뒤인 2040년쯤에는 남자나 여자나 동시에 여러 명의 연인을 갖게 될 것이다.
인간생명이 늘어나고 자유가 확산되면서 성과 사랑, 출산 등의 연계고리가 느슨해져 결국 일부일처제는 종말을 고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이 같은 예측은 미국의 국제 문제 전문지 포린 폴리스가 최신호에서 저명한 사상가들이 한 가지씩 꼽은 멸종위기 16가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멸종위기에 처한 사상이나 가치로는 중국 공산당과 영국 왕실도 뽑혔습니다.
중국의 경제가 성장해 가면서 공산당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1당독재는 사라져 갈 것이고 세속과 배신, 부정으로 얼룩진 영국 왕실도 더 이상 품격과 위엄을 갖기 어려워져 스스로 그 의미를 잃을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이와 함께 최근 황우석 박사의 인간배아복제와 미국의 식물인간 샤이보의 생명연장 논란에서 봤듯이 인간생명은 신성불가침이라는 생각도 무너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의사의 진료실도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전화나 인터넷 등의 발달로 환자는 의사를 찾아가는 대신 온라인으로 컴퓨터를 이용해 진료와 치료를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매연과 소아마비, 정당 등도 35년 안에 사라질 유물로 꼽혔습니다.
KBS뉴스 최영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부 1처 옛말 된다”
    • 입력 2005-08-25 21:35:51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미래에 사라질 것으로 예측되는 16가지가 미국의 한 국제문제 전문지에 소개됐습니다. 이 가운데 포함된 일부일처제가 눈에 띕니다. 최영철 기자입니다. ⊙기자: 35년 뒤인 2040년쯤에는 남자나 여자나 동시에 여러 명의 연인을 갖게 될 것이다. 인간생명이 늘어나고 자유가 확산되면서 성과 사랑, 출산 등의 연계고리가 느슨해져 결국 일부일처제는 종말을 고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이 같은 예측은 미국의 국제 문제 전문지 포린 폴리스가 최신호에서 저명한 사상가들이 한 가지씩 꼽은 멸종위기 16가지 가운데 하나입니다. 멸종위기에 처한 사상이나 가치로는 중국 공산당과 영국 왕실도 뽑혔습니다. 중국의 경제가 성장해 가면서 공산당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1당독재는 사라져 갈 것이고 세속과 배신, 부정으로 얼룩진 영국 왕실도 더 이상 품격과 위엄을 갖기 어려워져 스스로 그 의미를 잃을 것이라는 주장입니다. 이와 함께 최근 황우석 박사의 인간배아복제와 미국의 식물인간 샤이보의 생명연장 논란에서 봤듯이 인간생명은 신성불가침이라는 생각도 무너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의사의 진료실도 사라질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전화나 인터넷 등의 발달로 환자는 의사를 찾아가는 대신 온라인으로 컴퓨터를 이용해 진료와 치료를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매연과 소아마비, 정당 등도 35년 안에 사라질 유물로 꼽혔습니다. KBS뉴스 최영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