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항공교통관제사 부족!

입력 2023.05.15 (09:47) 수정 2023.05.15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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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미국 연방항공청은 항공 교통 관제사가 부족해서 올해 여름 미국 주요 공항의 항공편 지연이 45% 정도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리포트]

플로리다주에 있는 한 항공 대학교의 항공 교통 관제사 훈련센터입니다.

학생들은 이착륙을 위해서 비행기를 정렬하는 연습을 합니다.

항공 교통 관제사는 한 치의 오류도 허용되지 않고, 빠르고 구체적인 지시를 내려야 하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캠렌 스미스/엠브리 리들 항공대학교 학생 : "사람들이 이 직업은 스트레스가 너무 많은 직업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여기 앉아 있어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는 있지만 미국의 항공 교통 관제사는 인기 직업입니다.

작년 관제사 모집때는 5만 8천 명의 지원자가 모였고 경쟁률은 38:1이나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완벽한 관제사가 되기 위해선 3년이라는 훈련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직도 미국 항공 교통 관제사는 3천 명 정도 부족한 상황인데요.

미국 연방항공청은 향후 2년간 3,30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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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항공교통관제사 부족!
    • 입력 2023-05-15 09:47:19
    • 수정2023-05-15 09:5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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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미국 연방항공청은 항공 교통 관제사가 부족해서 올해 여름 미국 주요 공항의 항공편 지연이 45% 정도 증가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리포트]

플로리다주에 있는 한 항공 대학교의 항공 교통 관제사 훈련센터입니다.

학생들은 이착륙을 위해서 비행기를 정렬하는 연습을 합니다.

항공 교통 관제사는 한 치의 오류도 허용되지 않고, 빠르고 구체적인 지시를 내려야 하기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닙니다.

[캠렌 스미스/엠브리 리들 항공대학교 학생 : "사람들이 이 직업은 스트레스가 너무 많은 직업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저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여기 앉아 있어요."]

스트레스가 많을 수는 있지만 미국의 항공 교통 관제사는 인기 직업입니다.

작년 관제사 모집때는 5만 8천 명의 지원자가 모였고 경쟁률은 38:1이나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완벽한 관제사가 되기 위해선 3년이라는 훈련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직도 미국 항공 교통 관제사는 3천 명 정도 부족한 상황인데요.

미국 연방항공청은 향후 2년간 3,300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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