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치즈 가격 인상…유제품 마저 [오늘 이슈]

입력 2023.06.23 (16:50) 수정 2023.06.23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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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이 치즈와 일부 음료수 가격을 올립니다.

다음달 1일부터 55종 치즈 제품 가운데 19개 제품 가격이 오릅니다.

슬라이스치즈 가운데 '뼈칼슘치즈', 'NEW체다슬라이스' 등이 최대 15.6% 인상됩니다.

음료 가운데선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등 950ml 대용량 제품 가격이 15% 정도 오릅니다.

다만 주력 제품인 190ml 가격은 현재 가격 그대로 유지됩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연초부터 인상 요인이 있었지만, 자체적으로 감내하다 원가 부담이 가중돼 불가피하게 제품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흰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관련 제품도 함께 오르는 '밀크플레이션'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년 우유 소비는 줄지만, 원유 가격은 오르면서 업체들의 영업이익이 줄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매일유업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0.9% 줄었고, 서울우유도 같은 기간 18.7% 감소했습니다.

문제는 이런 밀크플레이션이 앞으로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현재 낙농진흥회는 우유 원유의 기본가격을 조정하는 협상을 진행 중인데 리터당 69원에서 104원 사이에서 인상 폭이 결정될 방침입니다.

지난해 원유 가격이 리터당 49원 올랐을 때 매일유업 9.5%, 서울우유 6% 등 우유 가격을 대부분 올렸습니다.

이번에도 우유 가격이 오를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지만, 최근 정부가 관련 업계에 물가 인상을 자제하고 있는 점은 변수입니다.

KBS 뉴스 이세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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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일유업 치즈 가격 인상…유제품 마저 [오늘 이슈]
    • 입력 2023-06-23 16:50:40
    • 수정2023-06-23 17: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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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이 치즈와 일부 음료수 가격을 올립니다.

다음달 1일부터 55종 치즈 제품 가운데 19개 제품 가격이 오릅니다.

슬라이스치즈 가운데 '뼈칼슘치즈', 'NEW체다슬라이스' 등이 최대 15.6% 인상됩니다.

음료 가운데선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등 950ml 대용량 제품 가격이 15% 정도 오릅니다.

다만 주력 제품인 190ml 가격은 현재 가격 그대로 유지됩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연초부터 인상 요인이 있었지만, 자체적으로 감내하다 원가 부담이 가중돼 불가피하게 제품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번 가격 인상에 대해 흰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관련 제품도 함께 오르는 '밀크플레이션'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년 우유 소비는 줄지만, 원유 가격은 오르면서 업체들의 영업이익이 줄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매일유업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0.9% 줄었고, 서울우유도 같은 기간 18.7% 감소했습니다.

문제는 이런 밀크플레이션이 앞으로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현재 낙농진흥회는 우유 원유의 기본가격을 조정하는 협상을 진행 중인데 리터당 69원에서 104원 사이에서 인상 폭이 결정될 방침입니다.

지난해 원유 가격이 리터당 49원 올랐을 때 매일유업 9.5%, 서울우유 6% 등 우유 가격을 대부분 올렸습니다.

이번에도 우유 가격이 오를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지만, 최근 정부가 관련 업계에 물가 인상을 자제하고 있는 점은 변수입니다.

KBS 뉴스 이세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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