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양동이 제조’ 100년 기업의 전략
입력 2023.07.03 (23:38)
수정 2023.07.04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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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100년이 넘은 기업이 일본에 4만여 개 있는데요.
양동이 제조 외길을 걸어온 금속가공업체의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창업 100년을 맞은 효고현 히메지시의 양동이 제조업체입니다.
양동이 하면 보통 이런 모양을 떠올리지만 이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쌀통으로 쓰는 이 양동이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채소 보관용, 족욕용에, 모기향 전용 양동이도 있습니다.
이런 용도별 양동이에 힘입어 매출을 10년 새 4배로 늘렸습니다.
[와타나베 마사오/와타나베 금속공업 : "남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부분이 적중했습니다."]
1923년 창업 당시 함석 양동이는 가정의 필수품이었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 양동이의 등장으로 매출이 급감했지만 확실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100년간 닦아온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녹이 잘 슬지 않고 식품 보존까지 가능한, 양동이도 만들어냈는데요.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양동이 제조 외길을 걸어온 금속가공업체의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창업 100년을 맞은 효고현 히메지시의 양동이 제조업체입니다.
양동이 하면 보통 이런 모양을 떠올리지만 이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쌀통으로 쓰는 이 양동이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채소 보관용, 족욕용에, 모기향 전용 양동이도 있습니다.
이런 용도별 양동이에 힘입어 매출을 10년 새 4배로 늘렸습니다.
[와타나베 마사오/와타나베 금속공업 : "남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부분이 적중했습니다."]
1923년 창업 당시 함석 양동이는 가정의 필수품이었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 양동이의 등장으로 매출이 급감했지만 확실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100년간 닦아온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녹이 잘 슬지 않고 식품 보존까지 가능한, 양동이도 만들어냈는데요.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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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양동이 제조’ 100년 기업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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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7-03 23:38:28
- 수정2023-07-04 00:55:12
창업 100년이 넘은 기업이 일본에 4만여 개 있는데요.
양동이 제조 외길을 걸어온 금속가공업체의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창업 100년을 맞은 효고현 히메지시의 양동이 제조업체입니다.
양동이 하면 보통 이런 모양을 떠올리지만 이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쌀통으로 쓰는 이 양동이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채소 보관용, 족욕용에, 모기향 전용 양동이도 있습니다.
이런 용도별 양동이에 힘입어 매출을 10년 새 4배로 늘렸습니다.
[와타나베 마사오/와타나베 금속공업 : "남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부분이 적중했습니다."]
1923년 창업 당시 함석 양동이는 가정의 필수품이었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 양동이의 등장으로 매출이 급감했지만 확실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100년간 닦아온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녹이 잘 슬지 않고 식품 보존까지 가능한, 양동이도 만들어냈는데요.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양동이 제조 외길을 걸어온 금속가공업체의 전략을 알아봤습니다.
창업 100년을 맞은 효고현 히메지시의 양동이 제조업체입니다.
양동이 하면 보통 이런 모양을 떠올리지만 이 업체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만듭니다.
쌀통으로 쓰는 이 양동이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했습니다.
채소 보관용, 족욕용에, 모기향 전용 양동이도 있습니다.
이런 용도별 양동이에 힘입어 매출을 10년 새 4배로 늘렸습니다.
[와타나베 마사오/와타나베 금속공업 : "남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부분이 적중했습니다."]
1923년 창업 당시 함석 양동이는 가정의 필수품이었습니다.
그러다 플라스틱 양동이의 등장으로 매출이 급감했지만 확실한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100년간 닦아온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녹이 잘 슬지 않고 식품 보존까지 가능한, 양동이도 만들어냈는데요.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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