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항공 허브로 도약
입력 2023.08.31 (12:59)
수정 2023.08.31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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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2001년 개항 후 22년이 지났다.
서비스나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세계 1등 항공 허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출국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스마트패스 제도가 지난달 도입됐고, 올 초 실탄이 보안 검색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은 채 항공기 내에서 발견되는 일이 있기도 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최첨단 장비도 보강됐다.
4활주로 공사도 끝났고, 제 2 터미널 확장 공사도 마무리되면 여객 수용 능력이 연간 1억 600만 명으로 늘어나 이스탄불과 두바이에 이어 세계 3위가 될 예정이다.
여객과 화물 운송을 넘어 앞으로 항공기 정비 산업,MRO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운항이나 환승 중 항공기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허브 공항으로서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기도 하다.
인천국제공항의 오늘과 인천국제공항의 신산업이면서 미래 먹거리이기도 한 항공기 정비 산업, MRO는 어디까지 왔는지, 경기 인천 1,700만 시청자와 함께 하는 <인사이드경인>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백순석 MRO 기업 대표를 초청해 자세히 들어본다.
서비스나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세계 1등 항공 허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출국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스마트패스 제도가 지난달 도입됐고, 올 초 실탄이 보안 검색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은 채 항공기 내에서 발견되는 일이 있기도 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최첨단 장비도 보강됐다.
4활주로 공사도 끝났고, 제 2 터미널 확장 공사도 마무리되면 여객 수용 능력이 연간 1억 600만 명으로 늘어나 이스탄불과 두바이에 이어 세계 3위가 될 예정이다.
여객과 화물 운송을 넘어 앞으로 항공기 정비 산업,MRO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운항이나 환승 중 항공기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허브 공항으로서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기도 하다.
인천국제공항의 오늘과 인천국제공항의 신산업이면서 미래 먹거리이기도 한 항공기 정비 산업, MRO는 어디까지 왔는지, 경기 인천 1,700만 시청자와 함께 하는 <인사이드경인>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백순석 MRO 기업 대표를 초청해 자세히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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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적 항공 허브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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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08-31 12:59:34
- 수정2023-08-31 21:40:52
대한민국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2001년 개항 후 22년이 지났다.
서비스나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세계 1등 항공 허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출국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스마트패스 제도가 지난달 도입됐고, 올 초 실탄이 보안 검색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은 채 항공기 내에서 발견되는 일이 있기도 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최첨단 장비도 보강됐다.
4활주로 공사도 끝났고, 제 2 터미널 확장 공사도 마무리되면 여객 수용 능력이 연간 1억 600만 명으로 늘어나 이스탄불과 두바이에 이어 세계 3위가 될 예정이다.
여객과 화물 운송을 넘어 앞으로 항공기 정비 산업,MRO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운항이나 환승 중 항공기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허브 공항으로서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기도 하다.
인천국제공항의 오늘과 인천국제공항의 신산업이면서 미래 먹거리이기도 한 항공기 정비 산업, MRO는 어디까지 왔는지, 경기 인천 1,700만 시청자와 함께 하는 <인사이드경인>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백순석 MRO 기업 대표를 초청해 자세히 들어본다.
서비스나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세계 1등 항공 허브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은 현재 진행형이다.
출국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스마트패스 제도가 지난달 도입됐고, 올 초 실탄이 보안 검색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은 채 항공기 내에서 발견되는 일이 있기도 했는데 이를 막기 위한 최첨단 장비도 보강됐다.
4활주로 공사도 끝났고, 제 2 터미널 확장 공사도 마무리되면 여객 수용 능력이 연간 1억 600만 명으로 늘어나 이스탄불과 두바이에 이어 세계 3위가 될 예정이다.
여객과 화물 운송을 넘어 앞으로 항공기 정비 산업,MRO도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운항이나 환승 중 항공기 정비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허브 공항으로서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기도 하다.
인천국제공항의 오늘과 인천국제공항의 신산업이면서 미래 먹거리이기도 한 항공기 정비 산업, MRO는 어디까지 왔는지, 경기 인천 1,700만 시청자와 함께 하는 <인사이드경인>이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백순석 MRO 기업 대표를 초청해 자세히 들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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