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손님 유치에 사활 건 공중목욕탕
입력 2023.10.12 (12:46)
수정 2023.10.12 (12: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손님이 줄어들자 공중 목욕탕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공중 목욕탕.
입구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자와 티셔츠 등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합니다.
환상적인 조명으로 욕조를 연출해 매력을 호소하는 목욕탕도 있고 7천여 권의 책을 비치해 독서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여성 손님도 늘고 있습니다.
[30대 여성 고객 : "한 달에 여러 번 목욕탕에 가요. 목욕탕에 온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워요."]
기업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한 스포츠 업체는 손님들에게 새 운동화를 신겨 공중목욕탕 주변을 달리게 한 뒤 목욕탕에서 신상품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기타이 겐토/스포츠 업체 관계자 : "해외에서는 보기 힘든 공중목욕탕이라는 일본 문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늘리고자 합니다."]
이처럼 이제는 목욕탕이 레저와 취미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손님이 줄어들자 공중 목욕탕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공중 목욕탕.
입구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자와 티셔츠 등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합니다.
환상적인 조명으로 욕조를 연출해 매력을 호소하는 목욕탕도 있고 7천여 권의 책을 비치해 독서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여성 손님도 늘고 있습니다.
[30대 여성 고객 : "한 달에 여러 번 목욕탕에 가요. 목욕탕에 온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워요."]
기업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한 스포츠 업체는 손님들에게 새 운동화를 신겨 공중목욕탕 주변을 달리게 한 뒤 목욕탕에서 신상품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기타이 겐토/스포츠 업체 관계자 : "해외에서는 보기 힘든 공중목욕탕이라는 일본 문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늘리고자 합니다."]
이처럼 이제는 목욕탕이 레저와 취미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본, 손님 유치에 사활 건 공중목욕탕
-
- 입력 2023-10-12 12:46:40
- 수정2023-10-12 12:57:16

[앵커]
손님이 줄어들자 공중 목욕탕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공중 목욕탕.
입구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자와 티셔츠 등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합니다.
환상적인 조명으로 욕조를 연출해 매력을 호소하는 목욕탕도 있고 7천여 권의 책을 비치해 독서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여성 손님도 늘고 있습니다.
[30대 여성 고객 : "한 달에 여러 번 목욕탕에 가요. 목욕탕에 온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워요."]
기업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한 스포츠 업체는 손님들에게 새 운동화를 신겨 공중목욕탕 주변을 달리게 한 뒤 목욕탕에서 신상품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기타이 겐토/스포츠 업체 관계자 : "해외에서는 보기 힘든 공중목욕탕이라는 일본 문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늘리고자 합니다."]
이처럼 이제는 목욕탕이 레저와 취미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손님이 줄어들자 공중 목욕탕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습니다.
[리포트]
도쿄의 한 공중 목욕탕.
입구에 간접 조명을 설치해 카페 분위기를 연출하고 모자와 티셔츠 등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합니다.
환상적인 조명으로 욕조를 연출해 매력을 호소하는 목욕탕도 있고 7천여 권의 책을 비치해 독서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덕분에 여성 손님도 늘고 있습니다.
[30대 여성 고객 : "한 달에 여러 번 목욕탕에 가요. 목욕탕에 온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워요."]
기업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한 스포츠 업체는 손님들에게 새 운동화를 신겨 공중목욕탕 주변을 달리게 한 뒤 목욕탕에서 신상품에 대한 의견을 듣습니다.
[기타이 겐토/스포츠 업체 관계자 : "해외에서는 보기 힘든 공중목욕탕이라는 일본 문화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늘리고자 합니다."]
이처럼 이제는 목욕탕이 레저와 취미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