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납품’ 전동차, 시험 운전 중 탈선…2명 부상
입력 2023.12.30 (07:38)
수정 2023.12.30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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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시험 선로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해 기관사 등 2명이 다쳤습니다.
내년 2월 부산 지하철에 투입될 전동차였습니다.
선로를 벗어나 근처 지하차도까지 덮치면서 자칫 더 큰 피해가 날 뻔했습니다.
보도에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차가 울타리를 뚫고 지하차도 입구를 덮쳤습니다.
부품과 파편이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30분쯤 충북 증평군 철도차량 시험센터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했습니다.
전동차에 타고 있던 60대 기관사와 20대 직원은 다쳤습니다.
[경찰 관계자 : "기관사는 다리 쪽에 타박상이 있고요. 회사 직원 그분은 허리 쪽에 타박상 입어 가지고."]
인근 차도를 오가는 차량이 있었다면 자칫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전동차가 탈선하면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인근 지하차도가 통제됐습니다.
사고 현장을 우회해 달라는 재난 문자도 발송됐습니다.
또 전동차가 전봇대를 들이받는 바람에 일대 통신이 5시간 동안 끊어지기도 했습니다.
[윤기두/통신 업체 매니저 : "케이블이 끊겼거든요. 데이터 쪽은 (아직) 중계기들이 다소 죽어있는 상태라 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고 전동차는 사고 현장 인근 공장에서 제작돼 부산 지하철 1호선에 납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같은 모델 전동차 4기는 이미 납품돼 운행 중입니다.
[조은제/부산교통공사 기술본부장 : "어떤 큰 문제는 제가 없다고, 전동차 운행 기록 장치에서 분석해본 결과 시스템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거..."]
사고 당시 전동차는 시속 30km로 왕복 운행을 하다 탈선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제동이 안 됐다는 기관사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시험 선로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해 기관사 등 2명이 다쳤습니다.
내년 2월 부산 지하철에 투입될 전동차였습니다.
선로를 벗어나 근처 지하차도까지 덮치면서 자칫 더 큰 피해가 날 뻔했습니다.
보도에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차가 울타리를 뚫고 지하차도 입구를 덮쳤습니다.
부품과 파편이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30분쯤 충북 증평군 철도차량 시험센터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했습니다.
전동차에 타고 있던 60대 기관사와 20대 직원은 다쳤습니다.
[경찰 관계자 : "기관사는 다리 쪽에 타박상이 있고요. 회사 직원 그분은 허리 쪽에 타박상 입어 가지고."]
인근 차도를 오가는 차량이 있었다면 자칫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전동차가 탈선하면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인근 지하차도가 통제됐습니다.
사고 현장을 우회해 달라는 재난 문자도 발송됐습니다.
또 전동차가 전봇대를 들이받는 바람에 일대 통신이 5시간 동안 끊어지기도 했습니다.
[윤기두/통신 업체 매니저 : "케이블이 끊겼거든요. 데이터 쪽은 (아직) 중계기들이 다소 죽어있는 상태라 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고 전동차는 사고 현장 인근 공장에서 제작돼 부산 지하철 1호선에 납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같은 모델 전동차 4기는 이미 납품돼 운행 중입니다.
[조은제/부산교통공사 기술본부장 : "어떤 큰 문제는 제가 없다고, 전동차 운행 기록 장치에서 분석해본 결과 시스템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거..."]
사고 당시 전동차는 시속 30km로 왕복 운행을 하다 탈선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제동이 안 됐다는 기관사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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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3-12-30 07:4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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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 선로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해 기관사 등 2명이 다쳤습니다.
내년 2월 부산 지하철에 투입될 전동차였습니다.
선로를 벗어나 근처 지하차도까지 덮치면서 자칫 더 큰 피해가 날 뻔했습니다.
보도에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차가 울타리를 뚫고 지하차도 입구를 덮쳤습니다.
부품과 파편이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30분쯤 충북 증평군 철도차량 시험센터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했습니다.
전동차에 타고 있던 60대 기관사와 20대 직원은 다쳤습니다.
[경찰 관계자 : "기관사는 다리 쪽에 타박상이 있고요. 회사 직원 그분은 허리 쪽에 타박상 입어 가지고."]
인근 차도를 오가는 차량이 있었다면 자칫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전동차가 탈선하면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인근 지하차도가 통제됐습니다.
사고 현장을 우회해 달라는 재난 문자도 발송됐습니다.
또 전동차가 전봇대를 들이받는 바람에 일대 통신이 5시간 동안 끊어지기도 했습니다.
[윤기두/통신 업체 매니저 : "케이블이 끊겼거든요. 데이터 쪽은 (아직) 중계기들이 다소 죽어있는 상태라 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고 전동차는 사고 현장 인근 공장에서 제작돼 부산 지하철 1호선에 납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같은 모델 전동차 4기는 이미 납품돼 운행 중입니다.
[조은제/부산교통공사 기술본부장 : "어떤 큰 문제는 제가 없다고, 전동차 운행 기록 장치에서 분석해본 결과 시스템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거..."]
사고 당시 전동차는 시속 30km로 왕복 운행을 하다 탈선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제동이 안 됐다는 기관사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시험 선로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해 기관사 등 2명이 다쳤습니다.
내년 2월 부산 지하철에 투입될 전동차였습니다.
선로를 벗어나 근처 지하차도까지 덮치면서 자칫 더 큰 피해가 날 뻔했습니다.
보도에 김소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전동차가 울타리를 뚫고 지하차도 입구를 덮쳤습니다.
부품과 파편이 여기저기 나뒹굴고 있습니다.
어제 오전 8시 30분쯤 충북 증평군 철도차량 시험센터에서 시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했습니다.
전동차에 타고 있던 60대 기관사와 20대 직원은 다쳤습니다.
[경찰 관계자 : "기관사는 다리 쪽에 타박상이 있고요. 회사 직원 그분은 허리 쪽에 타박상 입어 가지고."]
인근 차도를 오가는 차량이 있었다면 자칫 더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전동차가 탈선하면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인근 지하차도가 통제됐습니다.
사고 현장을 우회해 달라는 재난 문자도 발송됐습니다.
또 전동차가 전봇대를 들이받는 바람에 일대 통신이 5시간 동안 끊어지기도 했습니다.
[윤기두/통신 업체 매니저 : "케이블이 끊겼거든요. 데이터 쪽은 (아직) 중계기들이 다소 죽어있는 상태라 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사고 전동차는 사고 현장 인근 공장에서 제작돼 부산 지하철 1호선에 납품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같은 모델 전동차 4기는 이미 납품돼 운행 중입니다.
[조은제/부산교통공사 기술본부장 : "어떤 큰 문제는 제가 없다고, 전동차 운행 기록 장치에서 분석해본 결과 시스템적으로는 문제가 없는 거..."]
사고 당시 전동차는 시속 30km로 왕복 운행을 하다 탈선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제동이 안 됐다는 기관사 진술 등을 토대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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