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 예타 대상 사업 선정
입력 2024.01.05 (21:48)
수정 2024.01.05 (2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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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기획재정부 예타 대상에 선정된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은 부전~마산 복선전철 구간과 부산 신항선을 잇는 것으로, 부산·울산 등 동남권 지역에서 신공항까지 환승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선입니다.
연결선 길이는 상선 6.4㎞, 하선 6.6㎞이며 연결선 총 사업비는 5천2백여억 원, 사업 기간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입니다.
기획재정부 예타 대상에 선정된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은 부전~마산 복선전철 구간과 부산 신항선을 잇는 것으로, 부산·울산 등 동남권 지역에서 신공항까지 환승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선입니다.
연결선 길이는 상선 6.4㎞, 하선 6.6㎞이며 연결선 총 사업비는 5천2백여억 원, 사업 기간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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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 예타 대상 사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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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1-05 21:48:40
- 수정2024-01-05 22:19:29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이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기획재정부 예타 대상에 선정된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은 부전~마산 복선전철 구간과 부산 신항선을 잇는 것으로, 부산·울산 등 동남권 지역에서 신공항까지 환승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선입니다.
연결선 길이는 상선 6.4㎞, 하선 6.6㎞이며 연결선 총 사업비는 5천2백여억 원, 사업 기간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입니다.
기획재정부 예타 대상에 선정된 가덕신공항 철도 연결선은 부전~마산 복선전철 구간과 부산 신항선을 잇는 것으로, 부산·울산 등 동남권 지역에서 신공항까지 환승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연결선입니다.
연결선 길이는 상선 6.4㎞, 하선 6.6㎞이며 연결선 총 사업비는 5천2백여억 원, 사업 기간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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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준철 기자 argo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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