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 피해 ‘의류·섬유’ 최다”
입력 2024.01.19 (07:48)
수정 2024.01.19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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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전북소비자정보센터에 만 4천여 건의 소비자 상담이 접수된 가운데, 가장 많은 피해 품목은 '의류, 섬유 제품'이었습니다.
상담 이유로는 계약 불이행이 가장 많고,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품질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지난해 처음 남성 신고 비율이 여성보다 높았는데, 주식 투자 열기가 계속되면서 유사투자자문업 피해 등의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상담 이유로는 계약 불이행이 가장 많고,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품질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지난해 처음 남성 신고 비율이 여성보다 높았는데, 주식 투자 열기가 계속되면서 유사투자자문업 피해 등의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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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북 소비자 피해 ‘의류·섬유’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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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1-19 07:48:06
- 수정2024-01-19 08:43:11
지난해 전북소비자정보센터에 만 4천여 건의 소비자 상담이 접수된 가운데, 가장 많은 피해 품목은 '의류, 섬유 제품'이었습니다.
상담 이유로는 계약 불이행이 가장 많고,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품질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지난해 처음 남성 신고 비율이 여성보다 높았는데, 주식 투자 열기가 계속되면서 유사투자자문업 피해 등의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상담 이유로는 계약 불이행이 가장 많고, 계약 해지와 위약금 관련, 품질 불만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소비자정보센터는, 지난해 처음 남성 신고 비율이 여성보다 높았는데, 주식 투자 열기가 계속되면서 유사투자자문업 피해 등의 영향으로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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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윤덕 기자 duc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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