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서울시의회 접수 민원 3천900여 건…전년의 2.8배로 증가

입력 2024.03.18 (14:39) 수정 2024.03.18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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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서울시의회에 접수된 민원이 3천923건으로 전년대비 2.8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지난해 '의회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재개발·재건축 및 도시계획 분야 민원이 2천919건(74.4%)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교육(196건·5.0%), 보건(137건·3.5%) 등의 순이었습니다.

접수된 민원 중에서 시의회가 직접 처리한 민원은 1천502건으로 전년(375건)의 4배 수준으로 늘었다고 시의회는 설명했습니다.

시의회가 단독 처리하기 어려운 민원(2천421건)은 시와 자치구, 중앙정부 등 해당 기관으로 이송했습니다.

의회신문고는 서울시의회가 홈페이지에 만든 시민과의 소통 창구로, 서울시민이 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시정과 의정활동에 대한 진정과 건의 등 접수된 민원을 처리하며 시의회가 직접 다루거나 소관 기관의 의견을 받아 처리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서울시의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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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24-03-18 14:39:46
    • 수정2024-03-18 14:40:42
    사회
지난해 서울시의회에 접수된 민원이 3천923건으로 전년대비 2.8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시의회에 따르면 지난해 '의회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재개발·재건축 및 도시계획 분야 민원이 2천919건(74.4%)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교육(196건·5.0%), 보건(137건·3.5%) 등의 순이었습니다.

접수된 민원 중에서 시의회가 직접 처리한 민원은 1천502건으로 전년(375건)의 4배 수준으로 늘었다고 시의회는 설명했습니다.

시의회가 단독 처리하기 어려운 민원(2천421건)은 시와 자치구, 중앙정부 등 해당 기관으로 이송했습니다.

의회신문고는 서울시의회가 홈페이지에 만든 시민과의 소통 창구로, 서울시민이 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시정과 의정활동에 대한 진정과 건의 등 접수된 민원을 처리하며 시의회가 직접 다루거나 소관 기관의 의견을 받아 처리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서울시의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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