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선 철도 고속화 “30분 이상 단축해야”
입력 2024.04.17 (08:29)
수정 2024.04.17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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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선 철도 고속화를 촉구하는 성명 발표가 잇따랐습니다.
전라남도의회는 성명을 발표하고 기획재정부에 제출된 전라선 고속철 계획에 여수-용산 소요시간이 2시간 44분에서 2시간 34분으로 10분만 단축된 것에 그쳤다며 반드시 30분 이상 단축하는 노선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와 순천, 광양 상공회의소도 성명을 내고 익산-여수 구간에 KTX 전용선을 건설해야 한다며 남부내륙철도 사례처럼 예타 면제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전라남도의회는 성명을 발표하고 기획재정부에 제출된 전라선 고속철 계획에 여수-용산 소요시간이 2시간 44분에서 2시간 34분으로 10분만 단축된 것에 그쳤다며 반드시 30분 이상 단축하는 노선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와 순천, 광양 상공회의소도 성명을 내고 익산-여수 구간에 KTX 전용선을 건설해야 한다며 남부내륙철도 사례처럼 예타 면제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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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라선 철도 고속화 “30분 이상 단축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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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4-17 08:29:47
- 수정2024-04-17 09:12:09
전라선 철도 고속화를 촉구하는 성명 발표가 잇따랐습니다.
전라남도의회는 성명을 발표하고 기획재정부에 제출된 전라선 고속철 계획에 여수-용산 소요시간이 2시간 44분에서 2시간 34분으로 10분만 단축된 것에 그쳤다며 반드시 30분 이상 단축하는 노선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와 순천, 광양 상공회의소도 성명을 내고 익산-여수 구간에 KTX 전용선을 건설해야 한다며 남부내륙철도 사례처럼 예타 면제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전라남도의회는 성명을 발표하고 기획재정부에 제출된 전라선 고속철 계획에 여수-용산 소요시간이 2시간 44분에서 2시간 34분으로 10분만 단축된 것에 그쳤다며 반드시 30분 이상 단축하는 노선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여수와 순천, 광양 상공회의소도 성명을 내고 익산-여수 구간에 KTX 전용선을 건설해야 한다며 남부내륙철도 사례처럼 예타 면제사업으로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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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용 기자 hara1848@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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