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고속철 ‘KTX-청룡’ 첫 시승…국민 시승단 330여 명 참석
입력 2024.04.22 (18:21)
수정 2024.04.22 (18: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달 첫 운행을 앞두고 있는 3세대 고속철, ‘KTX-청룡’이 첫 시승 운행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개됐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늘(22일) 서울역에서 국민 시승단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청룡의 첫 시승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KTX-청룡은 KTX(1세대), KTX-산천(2세대)에 이은 3세대 고속철로, 최고 설계속도가 352km/h, 영업속도가 320km/h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특히 기존 고속철들이 별도의 기관차가 나머지 객차들을 끌고 가는 이른바 ‘동력 집중식’으로 운행됐던 데 비해, KTX-청룡은 앞뒤 운전실을 제외한 나머지 객차 6칸에 모두 동력‧제동장치가 배치된 ‘동력 분산식’으로 만들어져 가속, 감속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또 내부에는 휴대전화 무선충전기, 220V 콘센트 등 편의설비를 갖췄고 ‘좌석별 창문’을 마련해 기존 고속철과 차별성을 드러냈습니다.
오는 5월 1일 경부선, 호남선 첫 운행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시승 행사에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 가운데 신청을 통해 선발된 3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코레일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경부선, 호남선 각 2회씩 모두 네 차례 시승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늘(22일) 서울역에서 국민 시승단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청룡의 첫 시승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KTX-청룡은 KTX(1세대), KTX-산천(2세대)에 이은 3세대 고속철로, 최고 설계속도가 352km/h, 영업속도가 320km/h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특히 기존 고속철들이 별도의 기관차가 나머지 객차들을 끌고 가는 이른바 ‘동력 집중식’으로 운행됐던 데 비해, KTX-청룡은 앞뒤 운전실을 제외한 나머지 객차 6칸에 모두 동력‧제동장치가 배치된 ‘동력 분산식’으로 만들어져 가속, 감속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또 내부에는 휴대전화 무선충전기, 220V 콘센트 등 편의설비를 갖췄고 ‘좌석별 창문’을 마련해 기존 고속철과 차별성을 드러냈습니다.
오는 5월 1일 경부선, 호남선 첫 운행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시승 행사에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 가운데 신청을 통해 선발된 3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코레일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경부선, 호남선 각 2회씩 모두 네 차례 시승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3세대 고속철 ‘KTX-청룡’ 첫 시승…국민 시승단 330여 명 참석
-
- 입력 2024-04-22 18:21:36
- 수정2024-04-22 18:23:18
다음 달 첫 운행을 앞두고 있는 3세대 고속철, ‘KTX-청룡’이 첫 시승 운행을 통해 국민들에게 공개됐습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늘(22일) 서울역에서 국민 시승단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청룡의 첫 시승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KTX-청룡은 KTX(1세대), KTX-산천(2세대)에 이은 3세대 고속철로, 최고 설계속도가 352km/h, 영업속도가 320km/h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특히 기존 고속철들이 별도의 기관차가 나머지 객차들을 끌고 가는 이른바 ‘동력 집중식’으로 운행됐던 데 비해, KTX-청룡은 앞뒤 운전실을 제외한 나머지 객차 6칸에 모두 동력‧제동장치가 배치된 ‘동력 분산식’으로 만들어져 가속, 감속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또 내부에는 휴대전화 무선충전기, 220V 콘센트 등 편의설비를 갖췄고 ‘좌석별 창문’을 마련해 기존 고속철과 차별성을 드러냈습니다.
오는 5월 1일 경부선, 호남선 첫 운행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시승 행사에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 가운데 신청을 통해 선발된 3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코레일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경부선, 호남선 각 2회씩 모두 네 차례 시승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늘(22일) 서울역에서 국민 시승단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TX-청룡의 첫 시승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KTX-청룡은 KTX(1세대), KTX-산천(2세대)에 이은 3세대 고속철로, 최고 설계속도가 352km/h, 영업속도가 320km/h에 달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열차입니다.
특히 기존 고속철들이 별도의 기관차가 나머지 객차들을 끌고 가는 이른바 ‘동력 집중식’으로 운행됐던 데 비해, KTX-청룡은 앞뒤 운전실을 제외한 나머지 객차 6칸에 모두 동력‧제동장치가 배치된 ‘동력 분산식’으로 만들어져 가속, 감속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또 내부에는 휴대전화 무선충전기, 220V 콘센트 등 편의설비를 갖췄고 ‘좌석별 창문’을 마련해 기존 고속철과 차별성을 드러냈습니다.
오는 5월 1일 경부선, 호남선 첫 운행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시승 행사에는 코레일 멤버십 회원 가운데 신청을 통해 선발된 33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코레일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22일부터 25일까지 경부선, 호남선 각 2회씩 모두 네 차례 시승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최광호 기자 peace@kbs.co.kr
최광호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