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북 금융 민원 보험사 관련 ‘최다’

입력 2024.04.30 (19:43) 수정 2024.04.30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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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지난해 처리한 금융 민원 가운데, 보험사 관련이 천 96건, 58.7퍼센트로 가장 많다고 밝혔습니다.

생명보험이 7백여 건, 손해보험이 3백여 건이고, 주요 민원 사항은 잘못된 계약 설명과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었습니다.

보험사 이외에는 비은행 23.8퍼센트, 은행 16.4퍼센트, 금융 투자 1.1퍼센트입니다.

지난해 전체 금융 민원은 천 8백67건으로 한 해 전보다 3백64건, 16.3퍼센트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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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난해 전북 금융 민원 보험사 관련 ‘최다’
    • 입력 2024-04-30 19:43:45
    • 수정2024-04-30 20:04:51
    뉴스7(전주)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은 지난해 처리한 금융 민원 가운데, 보험사 관련이 천 96건, 58.7퍼센트로 가장 많다고 밝혔습니다.

생명보험이 7백여 건, 손해보험이 3백여 건이고, 주요 민원 사항은 잘못된 계약 설명과 보험료 과다 인상 등이었습니다.

보험사 이외에는 비은행 23.8퍼센트, 은행 16.4퍼센트, 금융 투자 1.1퍼센트입니다.

지난해 전체 금융 민원은 천 8백67건으로 한 해 전보다 3백64건, 16.3퍼센트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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