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어도어, 이번엔 ‘음반 밀어내기’ 공방
입력 2024.05.17 (18:52)
수정 2024.05.17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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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싸움에 나선 하이브와 자회사 어도어가 ‘음반 밀어내기’를 두고 폭로와 반박, 재반박을 이어가며 종일 공방을 벌였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하이브 ‘음반 밀어내기’ 요구”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은 오늘(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 변론 자료를 통해 지난달 16일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보낸 내부 메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메일에는 민 대표가 하이브로부터 뉴진스 음반 10만 장을 ‘밀어내기’할 것을 요구받았고, 민 대표 측이 이를 거부하며 하이브의 시정조치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음반 밀어내기’는 중간 판매상에게 음반 물량 일정 부분을 구매하도록 해 판매량을 올리는 방법으로, 중간 판매상은 물량을 소진할 때까지 멤버들을 동원하는 팬 사인회 등의 행사를 열어 팬들의 음반 중복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하이브 “산하 레이블 밀어내기 없다”…“뉴진스 앨범도 밀어내기”
하이브는 이에 대해 지난 4월 22일 민 대표에게 보낸 응답 메일 전문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메일에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며 “이는 이미 하이브가 어도어 측에 수차례 답변드린 내용이며, 하이브 박지원 대표이사와 민 대표 간의 SNS 대화 기록에도 여러 번에 걸쳐 남아 있는 사실”이라고 답변했습니다.
하이브는 이어 뉴진스의 미니 음반 ‘겟 업(Get Up)’ 판매 활동 사례를 들며, 민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이 역시 음반 밀어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해당 주문으로 인해 현재 유통사에 적체된 재고는 11만 장에 달한다”며 “늘어난 물량의 일부 소화를 위해 어도어는 2023년 8월 20일에 뉴진스 멤버 전원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추가로 진행했고, 이는 급조한 팬 이벤트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뉴진스 앨범은 밀어내기 아냐”…“초동 물량과 무관”
이 같은 하이브의 반박에 민 대표 측은 다시 언론에 설명 자료를 내고 재반박했습니다.
민 대표 측은 “하이브의 주장과 달리 뉴진스의 겟업 앨범은 일본 유통사가 수요 예측과 협의를 통해 15만 장을 사입했고, 여기에는 반품 조건이 붙지 않아 밀어내기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해 8월 추가 진행된 팬 사인회는 초동기간이 지나고 진행한 것으로 초동 물량과는 무관한 행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하이브 ‘음반 밀어내기’ 요구”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은 오늘(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 변론 자료를 통해 지난달 16일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보낸 내부 메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메일에는 민 대표가 하이브로부터 뉴진스 음반 10만 장을 ‘밀어내기’할 것을 요구받았고, 민 대표 측이 이를 거부하며 하이브의 시정조치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음반 밀어내기’는 중간 판매상에게 음반 물량 일정 부분을 구매하도록 해 판매량을 올리는 방법으로, 중간 판매상은 물량을 소진할 때까지 멤버들을 동원하는 팬 사인회 등의 행사를 열어 팬들의 음반 중복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하이브 “산하 레이블 밀어내기 없다”…“뉴진스 앨범도 밀어내기”
하이브는 이에 대해 지난 4월 22일 민 대표에게 보낸 응답 메일 전문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메일에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며 “이는 이미 하이브가 어도어 측에 수차례 답변드린 내용이며, 하이브 박지원 대표이사와 민 대표 간의 SNS 대화 기록에도 여러 번에 걸쳐 남아 있는 사실”이라고 답변했습니다.
하이브는 이어 뉴진스의 미니 음반 ‘겟 업(Get Up)’ 판매 활동 사례를 들며, 민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이 역시 음반 밀어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해당 주문으로 인해 현재 유통사에 적체된 재고는 11만 장에 달한다”며 “늘어난 물량의 일부 소화를 위해 어도어는 2023년 8월 20일에 뉴진스 멤버 전원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추가로 진행했고, 이는 급조한 팬 이벤트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뉴진스 앨범은 밀어내기 아냐”…“초동 물량과 무관”
이 같은 하이브의 반박에 민 대표 측은 다시 언론에 설명 자료를 내고 재반박했습니다.
민 대표 측은 “하이브의 주장과 달리 뉴진스의 겟업 앨범은 일본 유통사가 수요 예측과 협의를 통해 15만 장을 사입했고, 여기에는 반품 조건이 붙지 않아 밀어내기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해 8월 추가 진행된 팬 사인회는 초동기간이 지나고 진행한 것으로 초동 물량과는 무관한 행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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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브-어도어, 이번엔 ‘음반 밀어내기’ 공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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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5-17 18:52:51
- 수정2024-05-17 18:55:08
법정 싸움에 나선 하이브와 자회사 어도어가 ‘음반 밀어내기’를 두고 폭로와 반박, 재반박을 이어가며 종일 공방을 벌였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하이브 ‘음반 밀어내기’ 요구”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은 오늘(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 변론 자료를 통해 지난달 16일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보낸 내부 메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메일에는 민 대표가 하이브로부터 뉴진스 음반 10만 장을 ‘밀어내기’할 것을 요구받았고, 민 대표 측이 이를 거부하며 하이브의 시정조치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음반 밀어내기’는 중간 판매상에게 음반 물량 일정 부분을 구매하도록 해 판매량을 올리는 방법으로, 중간 판매상은 물량을 소진할 때까지 멤버들을 동원하는 팬 사인회 등의 행사를 열어 팬들의 음반 중복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하이브 “산하 레이블 밀어내기 없다”…“뉴진스 앨범도 밀어내기”
하이브는 이에 대해 지난 4월 22일 민 대표에게 보낸 응답 메일 전문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메일에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며 “이는 이미 하이브가 어도어 측에 수차례 답변드린 내용이며, 하이브 박지원 대표이사와 민 대표 간의 SNS 대화 기록에도 여러 번에 걸쳐 남아 있는 사실”이라고 답변했습니다.
하이브는 이어 뉴진스의 미니 음반 ‘겟 업(Get Up)’ 판매 활동 사례를 들며, 민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이 역시 음반 밀어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해당 주문으로 인해 현재 유통사에 적체된 재고는 11만 장에 달한다”며 “늘어난 물량의 일부 소화를 위해 어도어는 2023년 8월 20일에 뉴진스 멤버 전원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추가로 진행했고, 이는 급조한 팬 이벤트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뉴진스 앨범은 밀어내기 아냐”…“초동 물량과 무관”
이 같은 하이브의 반박에 민 대표 측은 다시 언론에 설명 자료를 내고 재반박했습니다.
민 대표 측은 “하이브의 주장과 달리 뉴진스의 겟업 앨범은 일본 유통사가 수요 예측과 협의를 통해 15만 장을 사입했고, 여기에는 반품 조건이 붙지 않아 밀어내기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해 8월 추가 진행된 팬 사인회는 초동기간이 지나고 진행한 것으로 초동 물량과는 무관한 행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하이브 ‘음반 밀어내기’ 요구”
민희진 어도어 대표 측은 오늘(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의결권 금지 가처분 신청 변론 자료를 통해 지난달 16일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보낸 내부 메일을 공개했습니다.
이 메일에는 민 대표가 하이브로부터 뉴진스 음반 10만 장을 ‘밀어내기’할 것을 요구받았고, 민 대표 측이 이를 거부하며 하이브의 시정조치를 요구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음반 밀어내기’는 중간 판매상에게 음반 물량 일정 부분을 구매하도록 해 판매량을 올리는 방법으로, 중간 판매상은 물량을 소진할 때까지 멤버들을 동원하는 팬 사인회 등의 행사를 열어 팬들의 음반 중복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하이브 “산하 레이블 밀어내기 없다”…“뉴진스 앨범도 밀어내기”
하이브는 이에 대해 지난 4월 22일 민 대표에게 보낸 응답 메일 전문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공개된 메일에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은 음반 밀어내기를 하지 않는다”며 “이는 이미 하이브가 어도어 측에 수차례 답변드린 내용이며, 하이브 박지원 대표이사와 민 대표 간의 SNS 대화 기록에도 여러 번에 걸쳐 남아 있는 사실”이라고 답변했습니다.
하이브는 이어 뉴진스의 미니 음반 ‘겟 업(Get Up)’ 판매 활동 사례를 들며, 민 대표의 주장대로라면 이 역시 음반 밀어내기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해당 주문으로 인해 현재 유통사에 적체된 재고는 11만 장에 달한다”며 “늘어난 물량의 일부 소화를 위해 어도어는 2023년 8월 20일에 뉴진스 멤버 전원이 참여하는 팬 사인회를 추가로 진행했고, 이는 급조한 팬 이벤트에 해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민희진 어도어 대표 “뉴진스 앨범은 밀어내기 아냐”…“초동 물량과 무관”
이 같은 하이브의 반박에 민 대표 측은 다시 언론에 설명 자료를 내고 재반박했습니다.
민 대표 측은 “하이브의 주장과 달리 뉴진스의 겟업 앨범은 일본 유통사가 수요 예측과 협의를 통해 15만 장을 사입했고, 여기에는 반품 조건이 붙지 않아 밀어내기로 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지난해 8월 추가 진행된 팬 사인회는 초동기간이 지나고 진행한 것으로 초동 물량과는 무관한 행사”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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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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