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광고 도입하는 기업 증가
입력 2024.06.04 (12:59)
수정 2024.06.04 (1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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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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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만화 광고 도입하는 기업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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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6-04 12:59:17
- 수정2024-06-04 13:0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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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데 만화를 사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리포트]
전자 계측기기 업체의 만화 광고입니다.
주인공은 회사 신입 사원과 선배.
연애 이야기가 펼쳐지나 했더니 전원 장치의 원리와 구조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기술자를 겨냥해 만화로 친근감 있게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입니다.
만화를 인터넷에 공개하자 SNS를 통해 확산돼 매출이 20% 증가했습니다.
또, 대학 공학부 수업에서도 사용되면서 취업 설명회 참가 학생이 50%나 늘었습니다.
[모토후지 히로시/전자 계측기기 제조업체 : "(제품을) 알리기 위해 만화광고를 했는데 그 영향이 공학부 학생에게까지 나타나다니 파급 효과가 크다는 걸 느꼈습니다."]
광고 전문 만화가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상층에 맞는 분위기의 만화를 그립니다.
이 이비인후과 광고는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기 위해 부드러운 느낌으로 표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만화 광고가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로 자신이 선호하는 그림과 이야기 유형을 금방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찾으려는 젊은이들이 다가가기 쉽다고 분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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