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로 연결’ 450억 도로, 시의회도 질타
입력 2024.06.14 (08:04)
수정 2024.06.14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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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진주시가 신진주 역세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도 연결도로를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국도와 연결되지 않아 사실상 '반쪽 도로'가 우려된다는 지적, 지난달 전해드렸는데요.
45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 진주시의회에서도 질타가 잇따랐습니다.
보도에 이대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주시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국도 2호선 연결도로 예정 구간입니다.
신진주 역세권에서 인근 국도 2호선까지 터널을 포함해 2.1km 구간으로, 당초 사업비는 390억 원, 자체 예산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업 추진 석 달 만에 국도가 아닌 인근 농로에 연결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사업비도 60억 원이나 늘었습니다.
진주시의회는 예산 승인 당시와 사업 내용이 완전히 달라졌지만, 진주시가 재검증을 받지 않았다며 이유를 따져 물었습니다.
[강진철/진주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 "의회에 와서 솔직하게 좀 털어놓고, (사업이) 이렇게 변경됐다, 이 점을 왜 그 당시에 그렇게 하지 않았나 이 말입니다. 얼렁뚱땅 그냥 넘어가면 된다 (이런 생각을 한 것으로 보이고….)"]
국도가 아닌 좁은 농로에 연결되면 사고의 위험성이 커진다며, 사업 실효성에 의문도 제기됐습니다.
[신현국/진주시의원 : "(연결하려는 농로는) 몇 차례 찾아가려고 찾아가 봐도 찾기 쉽지 않은 위치입니다. 그 도로가 제대로 된 도로의 역할을 할 것인지 이런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진주시가 2020년 사업 용역이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일부 지주들에게 10억 원이 넘는 보상비를 지급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오경훈/진주시의회 : "사업 (목적) 자체가 바뀌었는데,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이미 토지) 보상을 했기 때문에, (진주시가)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거 아니냐…."]
진주시의회에서도 사업 연기나 노선 변경 등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선 상황, 하지만 진주시는 사천 방향 교통량 분산 등을 위해 도로 개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이서,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대완입니다.
촬영기자:변성준
진주시가 신진주 역세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도 연결도로를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국도와 연결되지 않아 사실상 '반쪽 도로'가 우려된다는 지적, 지난달 전해드렸는데요.
45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 진주시의회에서도 질타가 잇따랐습니다.
보도에 이대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주시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국도 2호선 연결도로 예정 구간입니다.
신진주 역세권에서 인근 국도 2호선까지 터널을 포함해 2.1km 구간으로, 당초 사업비는 390억 원, 자체 예산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업 추진 석 달 만에 국도가 아닌 인근 농로에 연결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사업비도 60억 원이나 늘었습니다.
진주시의회는 예산 승인 당시와 사업 내용이 완전히 달라졌지만, 진주시가 재검증을 받지 않았다며 이유를 따져 물었습니다.
[강진철/진주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 "의회에 와서 솔직하게 좀 털어놓고, (사업이) 이렇게 변경됐다, 이 점을 왜 그 당시에 그렇게 하지 않았나 이 말입니다. 얼렁뚱땅 그냥 넘어가면 된다 (이런 생각을 한 것으로 보이고….)"]
국도가 아닌 좁은 농로에 연결되면 사고의 위험성이 커진다며, 사업 실효성에 의문도 제기됐습니다.
[신현국/진주시의원 : "(연결하려는 농로는) 몇 차례 찾아가려고 찾아가 봐도 찾기 쉽지 않은 위치입니다. 그 도로가 제대로 된 도로의 역할을 할 것인지 이런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진주시가 2020년 사업 용역이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일부 지주들에게 10억 원이 넘는 보상비를 지급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오경훈/진주시의회 : "사업 (목적) 자체가 바뀌었는데,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이미 토지) 보상을 했기 때문에, (진주시가)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거 아니냐…."]
진주시의회에서도 사업 연기나 노선 변경 등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선 상황, 하지만 진주시는 사천 방향 교통량 분산 등을 위해 도로 개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이서,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대완입니다.
촬영기자:변성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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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로 연결’ 450억 도로, 시의회도 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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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4-06-14 08:5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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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시가 신진주 역세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도 연결도로를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국도와 연결되지 않아 사실상 '반쪽 도로'가 우려된다는 지적, 지난달 전해드렸는데요.
45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 진주시의회에서도 질타가 잇따랐습니다.
보도에 이대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주시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국도 2호선 연결도로 예정 구간입니다.
신진주 역세권에서 인근 국도 2호선까지 터널을 포함해 2.1km 구간으로, 당초 사업비는 390억 원, 자체 예산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업 추진 석 달 만에 국도가 아닌 인근 농로에 연결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사업비도 60억 원이나 늘었습니다.
진주시의회는 예산 승인 당시와 사업 내용이 완전히 달라졌지만, 진주시가 재검증을 받지 않았다며 이유를 따져 물었습니다.
[강진철/진주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 "의회에 와서 솔직하게 좀 털어놓고, (사업이) 이렇게 변경됐다, 이 점을 왜 그 당시에 그렇게 하지 않았나 이 말입니다. 얼렁뚱땅 그냥 넘어가면 된다 (이런 생각을 한 것으로 보이고….)"]
국도가 아닌 좁은 농로에 연결되면 사고의 위험성이 커진다며, 사업 실효성에 의문도 제기됐습니다.
[신현국/진주시의원 : "(연결하려는 농로는) 몇 차례 찾아가려고 찾아가 봐도 찾기 쉽지 않은 위치입니다. 그 도로가 제대로 된 도로의 역할을 할 것인지 이런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진주시가 2020년 사업 용역이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일부 지주들에게 10억 원이 넘는 보상비를 지급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오경훈/진주시의회 : "사업 (목적) 자체가 바뀌었는데,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이미 토지) 보상을 했기 때문에, (진주시가)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거 아니냐…."]
진주시의회에서도 사업 연기나 노선 변경 등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선 상황, 하지만 진주시는 사천 방향 교통량 분산 등을 위해 도로 개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이서,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KBS 뉴스 이대완입니다.
촬영기자:변성준
진주시가 신진주 역세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도 연결도로를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국도와 연결되지 않아 사실상 '반쪽 도로'가 우려된다는 지적, 지난달 전해드렸는데요.
450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 진주시의회에서도 질타가 잇따랐습니다.
보도에 이대완 기자입니다.
[리포트]
진주시가 2018년부터 추진하는 국도 2호선 연결도로 예정 구간입니다.
신진주 역세권에서 인근 국도 2호선까지 터널을 포함해 2.1km 구간으로, 당초 사업비는 390억 원, 자체 예산이었습니다.
하지만 사업 추진 석 달 만에 국도가 아닌 인근 농로에 연결하는 것으로 변경됐습니다.
사업비도 60억 원이나 늘었습니다.
진주시의회는 예산 승인 당시와 사업 내용이 완전히 달라졌지만, 진주시가 재검증을 받지 않았다며 이유를 따져 물었습니다.
[강진철/진주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 "의회에 와서 솔직하게 좀 털어놓고, (사업이) 이렇게 변경됐다, 이 점을 왜 그 당시에 그렇게 하지 않았나 이 말입니다. 얼렁뚱땅 그냥 넘어가면 된다 (이런 생각을 한 것으로 보이고….)"]
국도가 아닌 좁은 농로에 연결되면 사고의 위험성이 커진다며, 사업 실효성에 의문도 제기됐습니다.
[신현국/진주시의원 : "(연결하려는 농로는) 몇 차례 찾아가려고 찾아가 봐도 찾기 쉽지 않은 위치입니다. 그 도로가 제대로 된 도로의 역할을 할 것인지 이런 의문점이 들기도 합니다."]
행정사무 감사에서는 진주시가 2020년 사업 용역이 끝나지도 않은 상황에서, 일부 지주들에게 10억 원이 넘는 보상비를 지급한 사실도 확인됐습니다.
[오경훈/진주시의회 : "사업 (목적) 자체가 바뀌었는데,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이미 토지) 보상을 했기 때문에, (진주시가)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거 아니냐…."]
진주시의회에서도 사업 연기나 노선 변경 등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선 상황, 하지만 진주시는 사천 방향 교통량 분산 등을 위해 도로 개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이서,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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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완 기자 bigbowl@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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