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공무원 대상 악성 민원 적극 대응”
입력 2024.07.07 (21:48)
수정 2024.07.07 (21:5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3년 동안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벌어진 악성 민원 실태를 조사해 전북에서도 여러 건의 피해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한 민원인은 사회보장급여 신청 과정에 요구 서류가 많다며, 전주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위협을 하고, 또 다른 민원인은 완주군 공무원의 인적 사항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전화로 협박하기도 했습니다.
권익위는 지자체 등과 협의해 상습·반복 민원, 폭언·폭행 등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입니다.
한 민원인은 사회보장급여 신청 과정에 요구 서류가 많다며, 전주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위협을 하고, 또 다른 민원인은 완주군 공무원의 인적 사항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전화로 협박하기도 했습니다.
권익위는 지자체 등과 협의해 상습·반복 민원, 폭언·폭행 등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권익위 “공무원 대상 악성 민원 적극 대응”
-
- 입력 2024-07-07 21:48:24
- 수정2024-07-07 21:50:48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3년 동안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벌어진 악성 민원 실태를 조사해 전북에서도 여러 건의 피해 사례를 확인했습니다.
한 민원인은 사회보장급여 신청 과정에 요구 서류가 많다며, 전주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위협을 하고, 또 다른 민원인은 완주군 공무원의 인적 사항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전화로 협박하기도 했습니다.
권익위는 지자체 등과 협의해 상습·반복 민원, 폭언·폭행 등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입니다.
한 민원인은 사회보장급여 신청 과정에 요구 서류가 많다며, 전주시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위협을 하고, 또 다른 민원인은 완주군 공무원의 인적 사항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전화로 협박하기도 했습니다.
권익위는 지자체 등과 협의해 상습·반복 민원, 폭언·폭행 등에 적극 대응해나갈 방침입니다.
-
-
박웅 기자 ism@kbs.co.kr
박웅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