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K] 한·일 10여년 만 교류 ‘재개’…의미는?
입력 2024.07.11 (19:15)
수정 2024.07.11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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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네, 이번에는 이번 국제교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남원 교룡초등학교 박창용 선생님과 함께 일본 방문의 의미와 앞으로 교류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선생님, 어서 오십시오.
올해 일본 미야마초등학교 방문은 10여 년 만에 재개한 뜻깊은 만남이었는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있습니까?
[앵커]
이번 교류의 가장 중요한 의도 중 하나가 일본의 '조선 도공 후예' 15대 심수관 씨와 만남이고, 또 400년 이상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조선 도공의 발자취를 체험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교류 기간 중 두 나라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앵커]
이번 만남이 두 나라 학생들에게는 심수관과 도자기를 매개로 교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이어지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네, 이번에는 이번 국제교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남원 교룡초등학교 박창용 선생님과 함께 일본 방문의 의미와 앞으로 교류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선생님, 어서 오십시오.
올해 일본 미야마초등학교 방문은 10여 년 만에 재개한 뜻깊은 만남이었는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있습니까?
[앵커]
이번 교류의 가장 중요한 의도 중 하나가 일본의 '조선 도공 후예' 15대 심수관 씨와 만남이고, 또 400년 이상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조선 도공의 발자취를 체험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교류 기간 중 두 나라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앵커]
이번 만남이 두 나라 학생들에게는 심수관과 도자기를 매개로 교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이어지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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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7-11 19:15:27
- 수정2024-07-11 19:33:05
[앵커]
네, 이번에는 이번 국제교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남원 교룡초등학교 박창용 선생님과 함께 일본 방문의 의미와 앞으로 교류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선생님, 어서 오십시오.
올해 일본 미야마초등학교 방문은 10여 년 만에 재개한 뜻깊은 만남이었는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있습니까?
[앵커]
이번 교류의 가장 중요한 의도 중 하나가 일본의 '조선 도공 후예' 15대 심수관 씨와 만남이고, 또 400년 이상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조선 도공의 발자취를 체험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교류 기간 중 두 나라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앵커]
이번 만남이 두 나라 학생들에게는 심수관과 도자기를 매개로 교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이어지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네, 이번에는 이번 국제교류 행사를 기획하고 추진한 남원 교룡초등학교 박창용 선생님과 함께 일본 방문의 의미와 앞으로 교류 계획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선생님, 어서 오십시오.
올해 일본 미야마초등학교 방문은 10여 년 만에 재개한 뜻깊은 만남이었는데요,
어떤 의미가 담겨있습니까?
[앵커]
이번 교류의 가장 중요한 의도 중 하나가 일본의 '조선 도공 후예' 15대 심수관 씨와 만남이고, 또 400년 이상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조선 도공의 발자취를 체험하는 게 아닐까 싶은데요,
교류 기간 중 두 나라 학생들의 반응은 어땠습니까?
[앵커]
이번 만남이 두 나라 학생들에게는 심수관과 도자기를 매개로 교감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이어지면 좋을 것 같은데요, 어떻습니까?
[앵커]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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