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 환불’ 사기 등장…“환불 문자 믿지 마세요”
입력 2024.08.02 (12:12)
수정 2024.08.02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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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피해를 일으킨 티몬·위메프 사태를 앞세워 환불을 해주겠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사기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사기 시도로 소비자의 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오늘 소비자경보 '주의' 등급을 발령했습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다"며 환불을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는 무조건 의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사기 시도로 소비자의 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오늘 소비자경보 '주의' 등급을 발령했습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다"며 환불을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는 무조건 의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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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메프 환불’ 사기 등장…“환불 문자 믿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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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8-02 12:12:31
- 수정2024-08-02 12: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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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피해를 일으킨 티몬·위메프 사태를 앞세워 환불을 해주겠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악성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 사기가 확산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사기 시도로 소비자의 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오늘 소비자경보 '주의' 등급을 발령했습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다"며 환불을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는 무조건 의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사기 시도로 소비자의 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오늘 소비자경보 '주의' 등급을 발령했습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다"며 환불을 유도하는 문자메시지는 무조건 의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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